![]() |
풍덕천1동, 어르신 효도 신발 선물 |
■ 상현2동, 어르신 돋보기 안경 지원 업무협약 체결
수지구 상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7일 안경 매니져 상현점과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맞춤 돋보기 안경 지원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안경 구입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이 안경점에서 시력검사를 받고 맞춤형 돋보기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했다.
■ 포곡읍 행복마을 관리소, 옷 수선·집수리 등 돌봄 서비스 전개
처인구 포곡읍 행복마을 관리소는 4월 관내 취약가구를 대상으로 '간단 옷 수선 및 돌봄 서비스'를 제공해 주목 받고 있다.
이 사업은 35년 세탁소 경력을 가진 지킴이의 재능기부로 의류 수선이 필요한 가구를 방문해 수거·수선·재배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어 크고 작은 온정의 손길이 전달되고 있다.
뿐 아니라 말벗 돌봄, 전구 교체, 수도꼭지 수리, 방충망 설치 등 간단한 집수리까지 해결에 나서 올 1분기 134건의 서비스를 제공했다.
하반기부터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연계해 지원 범위를 확대하여 홀로 어르신과 취약계층 가구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 풍덕천1동, 맞춤형 효도신발 지원
풍덕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어버이날을 맞아 지역 취약계층 홀몸 어르신 15명에게 효도신발을 선물 전달했다. 이 사업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의 관절 건강을 고려해 개별 발 사이즈를 측정하고, 맞춤형 신발을 제작해 제공했다.
협의체 위원들은 신발과 카네이션을 전달하며 어르신들의 생활 불편을 살피고 신발을 신고 산책을 함께하며 뜻깊은 하루를 선물했다.
■ 보라동, 청소년 대상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전개
보라동 청소년지도위원회는 등교 중인 보라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 및 친구사랑 캠페인'을 펼쳤다.
한편 위원회는 앞으로 캠페인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올 바른 학교생활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노력할 계획이다.
용인=이인국 기자 kuk1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