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홍성교육지원청은 7일 늘봄학교 강사들을 대상으로 청렴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
이번 교육은 늘봄학교 운영의 투명성과 윤리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이론 학습과 체험 중심 교육을 병행하여 진행됐다. 특히 교육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청렴 취약 사례를 중심으로 윤리적 판단 능력과 실천 역량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뒀다. 운영계획 미공개, 부적절한 업무 부여, 금품 수수 등의 사례를 통해 강사들이 실제 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에 참여한 강사들은 학생들의 교육과 발전을 위해 더욱 헌신할 것을 다짐했다. 또한, 늘봄학교 운영에서 높은 윤리 기준을 준수하고 청렴의 원칙을 지킬 것을 약속했다.
홍성교육지원청은 사교육비 경감과 공교육 질 제고를 위해 늘봄학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2025학년도에는 기존의 맞춤형 순회강사 운영을 유지하고, 대학 연계 SW-AI 특화 프로그램, 마을 기반 토요 프로그램 등 새로운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임광섭 교육장은 "늘봄학교의 청렴한 운영은 학생들의 성장과 신뢰받는 교육 실현에 필수적"이라며, "모두가 신뢰하는 공정하고 투명한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함께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홍성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미래 사회에 필요한 핵심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과 돌봄 안전망 구축에 앞장설 계획이다.
홍성=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