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소방서, 녹도의용소방대원 산림화재 연소 확대 방지

보령소방서, 녹도의용소방대원 산림화재 연소 확대 방지

  • 승인 2019-09-22 07:57
  • 수정 2019-09-22 07:57
  • 김재수 기자김재수 기자


보령소방서(서장 김근제)는 지난 19일 보령시 오천면 녹도 산림화재 현장에서 녹도의용소방대원 4명이 호스릴 소화전을 이용해 연소 확대 방지에 기여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산림화재는 바람으로 인해 주택까지 연소 확대 될 수 있는 상황으로 녹도의용소방대원들은 보건진료소 옆에 위치한 호스릴 소화전을 이용해 주택으로 연소 확대를 막았다.

김근제 서장은"의용소방대원들이 호스릴 소화전을 이용해 활약해준 덕분에 큰 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며"앞으로 도서지역의 자율안전체계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보령소방서는 도서지역에 66개의 호스릴 소화전을 설치했으며 의용소방대원들은 매월 호스릴 소화전을 이용해 화재진압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한편 같은 보령시 오천면 장고도에서 도서지역 다수사상자 발생대비 구급대응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소방공무원, 보건진료소장, 의용소방대원 등 20여명이 참여해 사상자 발생 시 응급처치 및 이송방법 등 도서지역 구급대응능력 강화 훈련과 화재진압에 대비한 호스릴 소화전 점검 및 훈련을 실시했다.

한성희 현장대응단장은"도서지역은 지리적 특성상 소방자원 동원이 제한되어 선제적인 대응이 필요하다"며"도서지역 사상자 발생 시 신속한 대응 체계를 구축하는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보령=김재수 기자 kjs0328@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새책] 부재의 공백을 채운 불안의 감각… '실패한 여름휴가'
  2. [새책] 타인의 삶을 이해하며 자신의 언어를 찾아가는 소년 여정… '내가 말하고 있잖아'
  3. [날씨] 오후까지 계속 된 비… 내일 오후부터 재차 비소식
  4. 충주시 활옥동굴, 폐광의 변신
  5. 6월 소비자 불만 가장 많은 품목은 '선풍기'
  1. [날씨] 낮 최고 31도… 오후 6시부터는 다시 소나기 소식
  2. [영상]같은 환경에서도 다르게 나온 감염자수! 어떻게 이런 결과가?
  3. [영상]대전 서구에서 즐기는 X-스포츠 롱보드! 샘머리 공원으로 오세요
  4. [코로나19]확진자 넓어진 동선에 방역당국 '진땀'
  5. 코로나 확진자 1200만시대, 국가별 확진자 순위에서 사라진 대한민국?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