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세탁기에 음식을 넣고 돌리면 어떻게 될까?

[카드뉴스] 세탁기에 음식을 넣고 돌리면 어떻게 될까?

  • 승인 2019-12-18 09:50
  • 수정 2019-12-18 09:50
  • 한세화 기자한세화 기자
1




2




3




4




5




6




7




8




9
세탁기에 음식을 넣고 돌리면?

'코인 세탁소' 우리나라는 비교적 최근에 생겨났지만 서양권에서는 이미 코인 세탁소란 보편적으로 보급된 시설 중 하나다.

특히 노숙자들에겐 이 곳이 갖는 의미는 큰데, 한 노숙자의 말을 인용하자면 세탁소란 "도서관 이외에 노숙자들을 위한 가장 유용한 곳"이라고 한다.

이스라엘의 디자이너 Iftach Gazit는 그 점에 주목했다. "노숙자들에게 24시간 안식처로써 중요하게 여기는 이 곳에서 쉽게 요리하는 방법을 개발하는건 어떨까?"

그리고 만들어 낸 것이 바로 이것. [Sous La Vie]. 마치 옷의 라벨처럼 성분표가 부착된 방수 재질의 가방을 세탁기에 넣고 돌리면 익혀진 요리가 완성된다.

이 신기한 가방은 음식물이 밀봉된 채 뜨거운 물에서 데워지는 것에 영감을 받았다고 한다.

이 아이디어가 실용적이고 신기해 보이는 반면, Gazit 본인은 이 프로젝트의 실제 실용화보다는 토론 해야 할 대상이라고 이야기하고 있다.

이런 현실은 모두가 생각해야 할 문제이기 때문이다. 모기지 사태로 수많은 사람들이 노숙자로 내몰렸다.

이 가방은 잃어버린 집과 꿈을 상기시키고, 경제적 능력 및 문화를 반영한 상품으로도 보여질 수 있다.

Gazit은 우리 모두에게 질문을 던진다. "우리는 집 식탁에 옹기종기 둘러앉아 TV를 보면서 저녁을 먹습니다. 하지만 더 이상 이 주기를 유지할 집이 없으면 어떻게 될까요? "

"디자이너로서 우리는 이러한 정치적 이슈에 대한 입장을 취해야 할 의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

<출처:타임보드/정미선 객원기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신진서 9단, LG배 16강 진출
  2. [박하림의 골프스튜디오]내가 치는 공은 왜 안맞을까? 스윙시 어드레스 포지션을 알려드립니다.
  3. 대전문화재단 차기 이사 구성 위한 임추위 불발 왜?
  4. 대전 서구 아파트서 흉기사고로 2명 사망·1명 의식 불명
  5. 대전성모병원 ‘마취 적정성 평가’ 100점 만점 1등급
  1. [오늘날씨] 6월 4일(목) 전국 한낮 무더위, 대구 35도까지 “폭염 수준까지 올라요”
  2. 한화이글스, 홈 3연전 ‘호국보훈 시리즈’ 진행
  3. 체육계, 코로나19 연기된 소년체전 9월 개최 고민
  4. 징계없이 사퇴한 대전문화재단 대표… 대전시 봐주기 논란
  5. [새책] 남해가 쓰고 시인이 받아적은 시편들…'남해, 바다를 걷다'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