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비대면 온라인 전시, Figures play 감각으로 본 인과율(因果律, Causality)

[영상]비대면 온라인 전시, Figures play 감각으로 본 인과율(因果律, Causality)

  • 승인 2020-05-17 12:25
  • 수정 2020-05-19 14:41
  • 금상진 기자금상진 기자

코로나 19의 양향으로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도 ON LINE으로 공유하는 시대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중도일보는 비대면 온라인 시대에 대비한 문화-예술 콘텐츠로 지역에서 활동하는 작가들의 전시회를 영상(온라인)으로 전해드리는 순서를 마련했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작가와 작품은 서양화가이자 미술학박사인 윤양숙 작가의 Figures play 부제: 감각으로 본 인과율(因果律, Causality)입니다.

  

윤 작가 ‘Figures play’는 자본주의 사회 안에서 필수불가결한 요소인 부(富)에 대한 인간욕망을 그림으로 형상화 한 미술 작품으로 오는 20일까지 갤러리아 타임월드(대전) 10층 문화센터에서 진행됩니다.

 

작가의 변

 

우리는 흔히 부의 척도를 숫자로 가늠한다. 결국 그 숫자는 허상에 불과할지라도 그 허상적인 욕망으로 인하여 살아가는 에너지가 형성되기도 한다. 숫자들의 집합소인양 빼곡히 나열된 주식시세표는 수많은 희비와 함께, 역동적인 인간의 활동을 보여준다. 작품 안에 있는 둥근 원(cirde)의 형태는 우리 사회에 존재하는 각각의 집단이다. 이것은 다차원적(多次元的)이며 서로 상이하므로 중층의 구조를 지닌다. 시작과 끝의 구별이 없는 원형은 서로 영향을 주고받는 유기적인 관련을 가지고 있다. 사각의 틀 안에 갇혀있던 원형은 단독으로 하나 둘씩 빠져나와 무작위로 흩어져 있다. 마치 갇혀있던 코로나사태의 긴 터널 끝에서 이제 자유로운 움직임을 기대하는 것처럼...우연이거나 필연이거나 작은 행위로부터 시작된 하나의 점과 색채는 공백의 공간으로 스민다. 천파만파의 형태로 수많은 결과의 파장을 야기하면서 

 

- 2020. 5. 윤양숙 작가노트 -

비대면 홤면용

금상진 기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경찰대학·중앙경찰학교 제5회 아시아 경찰교육기관 연합총회 개최
  2. 한화이글스, 외야수 김민하 선수 결혼
  3. 하나시티즌, 기업 구단 첫해에 승격 가능성 엿봤다
  4. 대전시 제작지원 1호 영화 '대전블루스' 26일부터 CGV서 재개봉
  5. [실버라이프]2020년도 경로당 임원 간담회 및 회계 교육
  1. 12월부터 영하권인데… 도로위 살얼음 블랙아이스 주의보
  2. [독자제보]"수돗물서 녹물 나와요" 도안 일부아파트 민원 봇물
  3. [속보]27일 밤 대전서 무더기 확진...5명 이어 8명 추가 발생
  4. [속보]대전서 26일 오후 코로나 5명 추가… 누적 470명
  5. 구리한강변 도시개발사업 '말도 많고 탈도 많네'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