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고동락 논산, 대학생 행정 인턴 전원 선발

동고동락 논산, 대학생 행정 인턴 전원 선발

2차 추가 모집 통해 350명 임명장 수여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한 방역 업무 투입

  • 승인 2020-07-15 09:53
  • 장병일 기자장병일 기자
시청전경 (1)1
논산시(시장 황명선)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대학생들이 경제적 자립심을 키우고, 값진 사회생활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나섰다.

시는 14일 종합사회복지관 민방위교육장에서 2차 ‘2020 하계 대학생 행정 인턴’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하고 선발된 350명에 대한 임명장을 수여했다.

시는 코로나19로 양질의 일자리를 찾기 어려운 대학생들이 행정업무체험 및 취업·진로탐색의 시간을 통해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필요하다고 판단, 기존 1차로 선발된 인원 이외에 2차 추가 모집을 통해 350명 전원을 선발키로 결정했다.

선발된 대학생 행정 인턴들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 업무에 투입되어 시정에 대한 이해도와 관심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공익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는 기회를 갖게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시정 전반에 대한 업무를 통해 다양한 행정 경험을 쌓고 취업역량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더 나은 논산을 위한 행정 구현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조력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황명선 논산시장은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대학생 행정 인턴은 단순한 아르바이트에서 벗어나 본인의 역량을 쌓고 사회인으로서 값진 경험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더 좋은 논산을 만들기 위해 여러분들이 함께 시정에 참여하고 이끌어 나간다는 마음으로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논산=장병일 기자 jang392107@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릴레이인터뷰] 최석근 "대전 양궁, 전국최강 비결은 지도자와 선수들 간의 단합"
  2. 조선시대 문인 김호연재, 문화콘텐츠로 자리매김
  3. [날씨]구름많다가 충남내륙 산발적 빗방울 예상
  4. 국립대전현충원 추석연휴 참배 못한다 "코로나19 예방"
  5. 농협중앙회 대전 샘머리지점서 1억원대 전화금융사기 예방
  1. 새 어린이교통안전 슬로건 발표…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
  2. [새책] 몰락의 순간을 노래하며 푸른 순간, 검은 예감
  3. [새책] 오늘의 전태일 어디서 불타고 있는가 '전태일평전'
  4. 충남대-공주대 세종시 주도권 경쟁 팽팽
  5. 대전 공연 앞둔 판소리꾼 이자람 씨 "관객 있다는 상상속에서 흥 내 볼 것"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