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 육성 '앞장'

청주시,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 육성 '앞장'

오는 19일까지 사회적기업 신규지정 모집

  • 승인 2020-08-11 10:47
  • 정태희 기자정태희 기자
청주시가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오는 19일까지 예비사회적기업 신규지정 모집을 일자리정책과에서 신청을 받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시는 2018년부터 (예비)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 발굴 및 재정지원을 중점적으로 추진해왔으며, 2020년 현재 (예비)사회적기업 34곳, 마을기업 6곳이 신규로 인증 또는 지정됐다.

올해는 취약계층 일자리창출사업 등 인건비로 48개 기업 288명에 6억 원, 사업개발비로 21개 기업에 6억 원을 지원했다.

또한, 올해 신규지정한 마을기업 4곳에 2억 원, 행안부 공모사업인 모두愛 마을기업으로 선정된 성장기반과 잠재력을 갖춘 마을기업 1곳에 1억 원을 지원하는 등 사회적 가치 확산과 기업 자생력 도모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시는 앞으로 사회적 서비스 수혜대상이 농촌지역까지 대폭 확대될 수 있도록 도-농 융합적인 사회적 기업?마을 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데 노력을 기울이는 한편, 양적인 확대와 더불어 사회적 서비스 창출이 지역사회에 정착될 수 있도록 더욱 힘을 쏟을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모든 분야에 사회적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도록 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누구나 일을 통해 행복을 누릴 수 있는 사회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8월 중 사회적기업 및 마을기업에 대한 기업홍보용 책자 500부를 자체 제작해 배부함으로써 기업의 생산품 홍보와 판로개척에도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청주=정태희 기자 chance0917@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새책] 현대 한국문학의 고유성을 녹여낸 소설 '사랑이 스테이크라니'
  2. 하나시티즌, 예산 200억 넘게 쓰는데 플레이오프도 '아슬아슬'
  3. [대전기록프로젝트] 빛 좋은 개살구
  4. 존속살해 혐의 40대 징역 25년 치료감호 구형
  5. [날씨]아침부터 차차 맑아지고 기온차 10도 이상
  1. 도박문제관리 지역센터 통폐합?…"불법사행산업에 의료진 빼자는 발상"
  2. [최신영화순위] 실사로 재탄생한 영화 '뮬란' 흥행 성공할까?
  3. 유성복합터미널 또다시 '먹구름'...무산시 책임론 대두
  4. [날씨]대체로 흐리다가 산발적인 비…강우량 5㎜ 내외
  5. 8월 소비자 키워드는 '예식과 숙박'… 상담건수 크게 늘어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