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립장애인복지관, 행복김치 나누기

대전시립장애인복지관, 행복김치 나누기

저소득 장애인 가정 식생활 위해

  • 승인 2020-11-04 15:08
  • 한성일 기자한성일 기자
행복김치보도자료사진
“저소득 장애인 가정의 행복하고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행복 김치를 나눠드립니다.”

대전시립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윤창노)은 다가오는 김장철을 맞아 4일부터 5일까지 재가장애인 150가정을 직접 방문해 김장김치 15kg을 전달하고 사랑을 나눴다.

행복 김치 나누기 행사는 지역사회 내 재가장애인에게 김장김치를 전달해 사회적 소외감을 해소하고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자 마련됐다. 특별히 한국전력기술㈜원자로설계개발단, ㈜에듀에이드, 새로남교회, 전국과학기술연구 전문노동조합의 후원으로 풍성하게 준비할 수 있었다.

김장김치를 전달받은 재가장애인 김 모 씨는 "나날이 채소 가격이 치솟아서 김장을 어떻게 해야 하나 걱정이 많았는데, 복지관에서 먼저 찾아와주셔서 걱정을 덜었다"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윤창노 관장은 "여러 단체의 참여 덕분에 정성껏 준비한 김장김치를 맛있게 드시기 바란다”며, “앞으로 복지관은 대전지역 장애인분들에게 더욱 관심을 갖고 장애인의 욕구를 채워주는 든든한 지원자의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 관장은 또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해주신 한국전력기술㈜원자로설계개발단, ㈜에듀에이드, 새로남교회, 전국과학기술연구 전문노동조합, 대전문화재단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멀티헝 수비수 이호인 영입
  2. [영상]대전IEM국제학교 확진자 관련 대전시장 브리핑
  3. [영상]대전IEM국제학교 현장조사 해보니 감염자 구분할 필요 없을 정도
  4. [나의 노래] 진미령의 '소녀와 가로등'
  5. 수베로 한화이글스 감독 "훈련 급격한 변화 없이 선수들 이해에 최우선"
  1. 대전시, 지역예술인에 1인당 100만원 기초창작활동비 지급
  2. 대전경찰, 코로나 집단감염 IEM 국제학교 수사
  3. [금융]'13번째 월급' 연말정산... 꼼꼼히 체크하자
  4. [영상]무더기 확진자 나온 대전 IEM국제학교 확진자 긴급이송
  5. 평택시 소재 기업체 코로나19 확진자 무더기 발생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