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이 26일 농업기술센터 교육관에서 제14기 서천군농업대학 졸업식을 가졌다.
제14기 농업대학은 과학영농 실천 능력과 합리적 농업경영 능력을 갖춘 지역농업 전문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채소과정과 e마케팅과정이 운영됐다.
코로나19 확산으로 당초 계획한 학사 운영에 차질이 있었지만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맞춰 비대면 온라인 교육을 병행해 총 57명의 졸업생이 교육과정을 무사히 수료했다.
서천군농업대학장 노박래 군수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배움의 열정으로 지난 7개월간 교육과정을 마친 졸업생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농업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는 전문 리더가 돼 달라"고 당부했다.
서천군농업대학은 2007년 설립 이래 올해까지 1144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학사 과정을 마친 졸업생은 식량작물, 원예, 축산, 농산물 가공 및 창업 등 각 분야에서 서천을 대표하는 선도 농업인 역할을 하고 있다.
한편, e마케팅은 인터넷마케팅으로 인터넷을 이용해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활동이다.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한 콘텐츠 소비 시장이 확장되면서 인터넷 속성에 기반을 둔 콘텐츠는 이용자들의 검색(Search)과 공유(Share)의 행동을 통해 영향력이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인터넷 기능을 활용하여 이용자들이 콘텐츠를 선택하기 전에 정보를 검색하고 타인의 의견을 수렴하며, 이용 후에 자신의 의견과 정보를 공유하는 이용 행위는 기업의 마케팅 전략 수립에 점점 더 큰 영향을 미치게 되면서 중요성이 커졌다.
과거 상품을 만들어 내는 생산자와 사용하는 소비자 중에서 파워가 생산자 쪽에 있었다면, 이제는 상품을 만드는 이가 너무 많아져 상품을 판매하는 ‘셀링’ 중심이 아닌 소비 중심 사회로 넘어가 있다. 콘텐츠에 대한 확실한 의견을 가지고 다양한 소셜 미디어와 디바이스를 통해 적극적으로 그 의견을 반영해 나가는 성향이 있기 떄문에 늘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해야 한다.
서천=나재호 기자 nakija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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