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에어뉴, 소셜커머스 강자인 이지텍과 ‘휘파람’ 공공배달앱 유통 협력

(주)에어뉴, 소셜커머스 강자인 이지텍과 ‘휘파람’ 공공배달앱 유통 협력

  • 승인 2021-01-12 22:36
  • 윤희진 기자윤희진 기자
에어뉴_이지텍_보도기사_홍보용
지난해 12월 31일 ㈜에어뉴, ㈜이지텍, 대전세종SNS감성진흥원 업무협약 기념촬영.(왼쪽 첫번째부터 대전세종SNS감성진흥원 김동섭 이사장, ㈜이지텍 백운섭 대표, ㈜에어뉴 한정호 대표). 사진제공=㈜에어뉴
㈜에어뉴는 최근 ㈜이지텍, 대전세종SNS감성진흥원과 대전·세종 공공배달앱인 ‘휘파람’ 직배송 유통 컨텐츠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에어뉴 한정호 대표와 이지텍 백운섭 대표, 김동섭 이사장 등 협약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지텍의 자연공유와 생활공유 등 소셜 커머스 기반 유통 상품을 중심으로 공공배달앱을 활용해 로컬의 우수한 상품을 발굴하고 판로를 개척하기 위한 협약이다.

대전·세종시 공공배달앱인 '휘파람'은 높은 수수료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과 새로운 컨텐츠에 목말라하는 소비자 모두를 위한 상생 플랫폼이다. 소상공인에게는 2% 수준의 중개 수수료로 부담을 절감하고, 소비자에게는 지역화폐 기반 할인 혜택을 제공하여 침체된 지역 경기를 활성화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에 협약을 맺은 이지텍은 100여명의 임직원과 연간 300억 이상의 매출을 자랑하는 우수 일자리 기업으로, 지역경제에 이바지하는 기업이다. 지역 기반 제조와 유통, 자사 브랜드, OEM 상품 등 협력 채널 제품을 중심으로 생산자에게 다양한 브랜드를 제공하며, 대전 서구 월평동 선사유적지 부근 물류 창고와 신탄진 물류센터를 통해 당일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에어뉴의 휘파람 공공배달앱 플랫폼은 배달대행사업자인 나이스퀵·배달(대표 김대섭)은 300여명의 배송기사와 1500여개의 가맹점을 기반으로 지역의 배송서비스를 책임지고 있다. 젊은 인플러언스 협동조합인 청년연합회(김승현 대표)는 1만3000여명의 지역 청년들과의 온·오프라인 네트워크 기반으로 공공배달앱의 사용성과 홍보를 담당할 예정이다.

이번 이지텍과의 협력으로 음식배달이라는 기본적인 서비스 차원을 넘어 라이프 큐레이션 제품과 지역의 소식을 전하는 매체도 기획하고 있다.

공공배달앱 휘파람은 이번 협약을 통해 '대전 지역 공공배달앱 기반 온·오프라인 콘텐츠 발굴 및 연계', '공공배달앱 내 이커머스 협업 및 판로 개척' '대전 지역 경제 발전 및 권익 향상 도모' 등 지역 소상공인 사업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로컬 상품에 대한 새로운 유통채널 발굴과 활성화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에어뉴 한정호 대표는 "협약으로 대전·세종 공공배달앱 휘파람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새로운 컨텐츠를 제안하고 트렌드에 맞는 홍보마케팅을 진행하겠다"며 "휘파람 서비스를 거점브랜드, 지역가치, 로컬푸드, 로컬 프랜차이즈 등 지역과 상생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컨시어지 플랫폼을 선보이겠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윤희진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시체육회 73개 회원종목단체 회장 선출
  2. 대전전통나래관 무형문화전수학교 수강생 모집
  3. 대전경찰, 시장서 가방 통째로 들고 달아난 피의자 검거
  4. [영상]살빼고 복귀한 대전하나시티즌 공격수 바이오의 첫 연습훈련
  5. 국립대전현충원, 3월 현충인물에 '홍준옥 애국지사'
  1. [영상] '한화이글스' 스프링 캠프 마지막 날의 소소한 에피소드
  2. [날씨] 도로 살얼음 주의하세요
  3. [날씨] 아침엔 추워요… 일교차 매우 커
  4. [나의 노래] 애니멀스의 'The House of The Rising Sun'
  5. 미스트롯2에 대전 토박이 가수 김의영 진출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