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재연 대전세종중기청장, 중기부 산하기관 '협업 강화' 주문

조재연 대전세종중기청장, 중기부 산하기관 '협업 강화' 주문

  • 승인 2021-01-14 14:47
  • 박병주 기자박병주 기자
210113 기보 이의장 본부장(가운데) (1)
조재연 대전세종중소벤처기업청장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을 위해 새해부터 적극적 행보를 보이고 있다.

조 청장은 산하기관 인사이동에 따라 각 기관 신임 본부장을 잇따라 만나 올해 정책 방향을 논의하고 '협업 강화'를 주문했다.

문현선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대전세종본부장은 "지역 중소벤처기업의 스마트화와 디지털 전환에 앞장서며, 세종출장소와 세종청년창업사관학교 개소 준비에 만전을 기하려고 한다"고 올해 계획을 밝혔다.

임헌문 대전테크노파크 원장은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해 대전형 뉴딜정책을 중점 지원해 강세분야인 바이오 외 ICT 분야도 대전이 선도도시가 될 수 있도록 책임과 역할을 다하려고 한다"고 의지를 전했다.

이의장 기술보증기금 충청지역본부장도 "잠재적 역량을 갖고 있지만, 일시적 유동성 위기를 겪는 기업들을 잘 선별하여 보증 공급함으로써 대전 세종지역 기업들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지속적인 성장 동력 창출에 일조하겠다"고 다짐했다.

조재연 청장은 "어느 때보다 지역 중소기업 지원기관의 역할이 중요한 시기다. 대전과 세종의 중소벤처기업과 소상공인이 경영 위기를 이겨내고, 한 단계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기 위해 유관기관 간 협업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며 "각 기관장분과는 앞으로 공식 회의 석상 이외에도 기업현장에서 수시로 만났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박병주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영상] 대전하나시티즌 두 달간 죽어라 뛴 결과는? 'OFF THE PITCH 1ROUND'
  2. 대전동부서 새학기 어린이 교통안전활동 펼쳐
  3. 한화이글스, 키움 상대 연습경기 8-0 완승…강경학 첫 홈런
  4. 文대통령 대전행…국간사 61기 졸업·임관식
  5. 대전상의 9년 만에 합의추대... 정태희 삼진정밀 대표 단독 추대
  1. [코로나19] 6일 0시 기준 백신접종자 29만6380명… 새로운 사회적 거리두기 언제쯤
  2. 바세린, 김연경 선수 홍보 모델 발탁 기념 프로모션 실시
  3. 거제시, '우리마을 아이돌봄센터' 15일 개소
  4. 박병석 의장 "제작은 마음이 위안이 됐으면…"
  5. 대전 전세가 유지… 세종은 상승폭 축소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