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세종중기청, 지역 여성기업 적극적 지원 약속

대전세종중기청, 지역 여성기업 적극적 지원 약속

  • 승인 2021-01-18 14:56
  • 박병주 기자박병주 기자
여성기업인 온라인 설명회 (4)
대전세종지방중기청이 온·오프라인을 통해 지역 여성기업인의 애로를 청취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대전세종중기청은 최근 대전·세종지역 여성기업인이 참여하는 중소기업 지원사업 온라인 설명회를 진행했다. 설명회는 창업·벤처, R&D, 수출·판로, 자금·보증 등 전 분야 설명과 질의·응답 등으로 이뤄졌다.

오프라인으로 여성경제인협회 각 지회 임원진과 별도의 소통 시간도 갖고 애로 등을 청취하는 간담회를 했다. 여경협 각 지회 임직원과 회원사 40여 명은 활동사항과 정책건의 등 다양한 현장 의견을 전달했다.

김동복 세종충남여경협회장(신기산업 대표이사)은 "세종지역 여성기업들이 가지고 있는 우수한 기술과 제품이 공기관에 적극 홍보될 수 있도록 메신저 역할을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이윤희 회원(바른기업 대표이사)은 "전문공사업 분야도 R&D 지원사업 참여가 가능한지 궁금하고, 해외로부터 원자재 수입의 어려움이 지속 되고 있다"고 애로사항을 전했다.

박원정 총무이사(건영종합환경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인력수급이 더욱 원활하지 않은 상황이고 사업장에서 근로자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점에는 동감한다"면서도 "중대재해기업처벌법 제정이 기업에게는 적지 않은 부담이 될 것 같다"고 의견을 밝혔다.

정미숙 대전여경협회장(이레건축사사무소 대표이사)은 구축한 여성기업 플랫폼을 활용해 대전 여성기업들을 협회 중심으로 모으고 다양한 지원,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 고민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형순 특별부회장(디엠에스컨설팅 대표이사)도 "지역 여성기업 간 멘토링 실시, 경영역량 강화 교육 등 지회가 할 수 있는 것들을 적극 발굴하기 위해 노력 중으로 지방중기청의 조언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조재연 청장은 "세종지회는 지역이 갖고 있는 역동성과 발전 가능성을 기회 요소로 삼아 지역 내 여성기업이 활동할 수 있는 공간과 여건을 강화할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대전은 지역 여성기업을 모으고 지원할 수 있는 양질의 콘텐츠를 확보함으로써 플랫폼 활성화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했으면 한다. 최대한 협력해 뒷받침하겠다"고 약속했다.
박병주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시체육회 73개 회원종목단체 회장 선출
  2. 대전전통나래관 무형문화전수학교 수강생 모집
  3. [영상]살빼고 복귀한 대전하나시티즌 공격수 바이오의 첫 연습훈련
  4. 대전경찰, 시장서 가방 통째로 들고 달아난 피의자 검거
  5. 국립대전현충원, 3월 현충인물에 '홍준옥 애국지사'
  1. [영상] '한화이글스' 스프링 캠프 마지막 날의 소소한 에피소드
  2. [날씨] 도로 살얼음 주의하세요
  3. [날씨] 아침엔 추워요… 일교차 매우 커
  4. [나의 노래] 애니멀스의 'The House of The Rising Sun'
  5. 대전 올 첫 분양 한신더휴 리저브 '출격'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