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스마일즈 우양, 지역 어르신들 위한 추석 잔치 진행.. "풍성한 마음 나눠"

푸드스마일즈 우양, 지역 어르신들 위한 추석 잔치 진행.. "풍성한 마음 나눠"

공연, 오찬, 기념떡 및 추석빔 증정 등 다채롭게 꾸며져

  • 승인 2019-09-10 09:24
  • 봉원종 기자봉원종 기자
JD
푸드스마일즈 우양(이사장 최종문)이 지난 4일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강원도민회관에서 서울지역 독거노인들을 위해 마련한 '2019년 우양 추석 잔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 날 행사에는 푸드스마일즈 우양 최종문 이사장을 비롯해 이종무 부목사, 마포구청 노인장애인과 신희선 과장, 복지정책과 김은숙 팀장, 서교동 김도원 동장, 망원1동 서문석 동장, 망원2동 양회웅 동장, 합정동 김명식 동장, 마포행복나눔푸드뱅크마켓 남사영 점장, 이치중 팀장, 수협은행 홍대역지점 김태경 지점장, 마포신문 이용언 국장 등의 내빈이 참석하였으며 마포구 쌀 가족 약 70여 명까지 총 13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추석을 맞이해 이웃 간의 넉넉한 마음을 나누는 자리가 되었다. 

특히 본격적인 공식 행사에 앞서 소리율앙상블이 어르신들을 위해 클라리넷 연주회를 진행, 아름다운 선율로 잔잔한 감동을 선사했다. 

이후 행사에서는 푸드스마일즈 우양의 사업보고를 비롯해 자원봉사자 및 어르신 시상식 등의 일정이 풍성한 오찬과 함께 진행됐다. 여기에 한국마술문화협회가 준비한 마술쇼가 펼쳐지며 추석 명절의 분위기를 한껏 즐길 수 있었고, 어르신들께 기념떡과 추석빔 등을 증정하며 다채롭게 채워진 추석 행사가 마무리됐다. 

이번 추석 잔치에 이어 푸드스마일즈 우양은 9월 9일부터 17일까지 서대문구, 강서∙양천구에서 명절 선물을 전달할 예정이다. 해당 기간 동안 각각 서대문구 50명, 강서∙양천구 49명으로 구성된 총 99명의 우양 쌀 가족에게는 500만 원 상당의 선물이 증정되어 더욱 풍요로운 명절이 될 것으로 보인다. 

푸드스마일즈 우양 최종문 이사장은 "매년 추석과 설 명절에 명절 잔치를 개최하고 있지만, 올해는 더욱 즐거운 분위기 속에 진행된 것 같다"면서, "명절과 같이 밝고 건강한 지역 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한 푸드스마일즈 우양의 노력은 계속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푸드스마일즈 우양은 1999년 독거어르신을 위한 먹거리 지원 사업을 시작으로 지역 사회의 소외된 모자가정, 독거노인 등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돌봄 및 나눔 사업을 전개해왔다. 

현재 푸드스마일즈 우양으로부터 쌀 나눔을 받고 있는 가정의 수는 총 505 가정에 이르며, 좋은 먹거리를 바탕으로 건강한 지역사회 문화 형성을 위한 다양한 시도를 거듭하고 있다. /봉원종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홈 2연전 무승부, 골 결정력 부족 드러내
  2. 세종서 울려퍼지는 '아...아버지....'
  3. 한화이글스 연장 10회 삼성 끈질긴 승부 끝 '승리'
  4. 골프 하프스윙 이렇게 잡아보세요, 박현경의 골프로그(5)
  5. [코로나 19] 대전 5일, 신규 확진자 15명 추가 발생
  1. 박범계 장관, '대전교도소 이전' 의지 표명
  2. 삼성전자, 용인 와이페이 10억 구매
  3. 중기부 이전 대안 '기상청+알파' 약속의 날 다가온다
  4.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 선임 절차 돌입… 과기계 "속도 내야"
  5. 유성구, 성북동ㆍ방동저수지 개발 이달 중 윤곽 나온다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