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의회, 제8대 전반기 의정활동 결산

충주시의회, 제8대 전반기 의정활동 결산

- 시민 열망에 부응하는 다양한 정책 발굴과 새로운 변화 시도 노력 -

  • 승인 2020-06-30 11:30
  • 수정 2020-06-30 11:30
  • 최병수 기자최병수 기자
제8대 충주시의회
충주시의회(의장 허영옥)가 지난 29일 제246회 정례회 2차 본회의를 끝으로 제8대 시의회 전반기 의정활동을 모두 마무리했다.

제8대 충주시의회는 2018년 7월 시민들의 바람과 의지를 담은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일하는 활기찬 의정활동을 보여주고자 힘차게 출발했다.

특히, 젊은 청년 의원들의 약진은 정치의 변화를 향한 시민 열망의 표현이라고 생각하며 높은 뜻으로 시민 행복을 꿈꾸며 큰 걸음으로 지역 발전을 이루려는 의정활동을 끊임없이 펼쳐왔다.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협동의 균형을 이루면서, 시민을 위한 다양한 정책 발굴과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고자 노력했던 제8대 충주시의회 2년간은 ▲ 투명한 의회상 정립 및 활발한 입법 활동 ▲ 집행부 견제 역할 충실 및 충주시 상생발전을 위한 한목소리 ▲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의정활동 구현에 노력해 왔다.

충주시의회는 후반기에도 충주시 발전과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시의 주요 사업들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서는 의회의 파트너십 강화가 무엇보다도 중요함을 알기에 소통과 화합으로 시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한 상생발전과 협치 의정을 구현한다는 방침이다.

허영옥 전반기 의장은 "지난 2년간 제8대 충주시의회에 보내주신 믿음과 성원에 감사드린다"며 "2년 전 시민여러분께 처음 약속드렸던 과제들을 실천하기 위해 후반기에도 22만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밝은 미래를 향해 동행하는 제8대 충주시의회가 되도록 열심히 달리겠다"고 밝혔다. 충주=최병수 기자 cbsmit@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한줄서가] 생명의 그물 속 자본주의, 나무는 나무를, 콩가루 수사단 등
  2. [청소년.어린이 새책] 야구소녀, 코끼리새는 밤에 난다, 두 도시 아이 이야기
  3. 대전보훈청·대덕대 호우회, '함께 전하는 유공자 명패'
  4. 대전보훈청, 미등록 유공자 발굴 캠페인 벌여
  5. [인터뷰] 한화이글스 브랜든 반즈 "팬들에게 좋은 경기력 선보이고 싶다"
  1. 4위로 추락한 대전, 안산 잡고 상위권 재진입 노린다.
  2. [새책] 마음의 문을 열면, 삶의 빛이 들어올거에요…'잠에서 깨어난 집'
  3. [새책] 미움만 가득한 세상 대신… '아빠, 구름 위에서 만나요'
  4. 매년 늘어나는 몰카 범죄… 여름철엔 특히 주의해야 한다
  5. [영상]풀스윙 절대 공식! 스윙시 하체체중 비율은?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