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라이프 대전]독거노인 돕는 사랑의 손길

[실버라이프 대전]독거노인 돕는 사랑의 손길

SK 이노베이션 직원 사랑 잇기

  • 승인 2018-05-10 16:31
  • 신문게재 2018-05-11 12면
  • 우난순 기자우난순 기자
사랑잇기4
지난달 19일 오후 2시 유성구노인복지관 3층 강당에서는 SK 이노베이션 임직원 60여 명과 복지관 생활 관리사 16명이 모여 2018년 1회 차 'SK 1004단 행복 나눔 사랑 잇기' 행사가 열렸다.

유성구 관내 260여 명의 독거노인 중 21명을 선정해 분기별로 봉사자를 바꿔가며 한다. 2017년 결연 대상자를 우선 선정하고 사회적 지지체계가 낮아 정서적으로 취약한 독거노인을 후순위 대상자로 했다.

이 행사는 노인 돌봄 기본서비스 사업으로 복지관과 400여 명의 SK 이노베이션 임직원이 10여 년 전부터 함께 진행해 독거노인의 고독사를 예방하고 생활을 보살피는 것이 목적이다.

이날 2명의 봉사자와 생활 관리사가 1개 조가 되어 유성구 구암동 장춘득 씨 가정을 방문했다. 가정 방문할 때는 독거노인 생활 관리사가 동행해 가정 방문에 대한 독거노인의 경계심을 낮춘다.

장춘득(82) 씨는 "모 신문사 해외특파원으로 활동하면서 생활이 안정되지 못해 결혼하지 않고 지금까지 혼자 지낸다"며 "후학을 양성하며 20여 개국 작품을 수록해 계간 '미래문학(국제교류문단)'을 발간하며 바쁘게 생활하고 있다"고 말했다.

생활 관리사 장미희 씨는 "생활 형편이 어려운데도 국가를 위해 한 일이 없다며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되기를 거부해오다 지난해에 겨우 등록했다. 을지병원 관찰대상자로 지정되었는데 병명을 밝히지 않아 모른다"고 했다.

조병욱(SK 이노베이션) 씨는 "저희의 조그만 힘이 독거노인의 외로움을 덜어드리고 살아갈 힘이 된다고 생각하니 가슴이 벅차다"며 "어르신들이 이웃이 있다는 것을 잊지 않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신순남 명예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시체육회 73개 회원종목단체 회장 선출
  2. 대전전통나래관 무형문화전수학교 수강생 모집
  3. [영상]살빼고 복귀한 대전하나시티즌 공격수 바이오의 첫 연습훈련
  4. 대전경찰, 시장서 가방 통째로 들고 달아난 피의자 검거
  5. 국립대전현충원, 3월 현충인물에 '홍준옥 애국지사'
  1. [영상] '한화이글스' 스프링 캠프 마지막 날의 소소한 에피소드
  2. [날씨] 도로 살얼음 주의하세요
  3. [날씨] 아침엔 추워요… 일교차 매우 커
  4. [나의 노래] 애니멀스의 'The House of The Rising Sun'
  5. 대전 올 첫 분양 한신더휴 리저브 '출격'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