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거노인에게 고구마 전달

독거노인에게 고구마 전달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
에버그린시티팜에서 직접 재배한 고구마 후원

  • 승인 2019-11-07 15:17
  • 수정 2019-11-07 15:17
  • 한성일 기자한성일 기자
대덕노인복지관
사회복지법인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형식)은 에버그린시티팜에서 직접 재배한 고구마를 독거노인들에게 후원했다.

이 연중사업은 매년 6월 감자, 10월 고구마, 11월 배추와 무 등 농작물을 1~3세대가 함께 수확하는 내용으로 진행되고 있다. 세상살이의 지혜와 연륜을 지닌 텃밭체험농장 노인들이 자라나는 새싹인 어린이집 아이들과 함께 농사일과 농작물을 관찰하면서 1~3세대 간의 소통과 유대를 형성하는 소중한 경험을 나누는 자리이다.

2019년 1~3세대 통합세대 프로그램 ‘얘들아, 텃밭가자!’(고구마 캐기) 행사가 6일과 7일 이틀간 대덕구 연축동에 위치한 텃밭체험농장에서 열렸다. 이번 체험에서 수확한 농작물 고구마는 생활관리사들을 통해 독거 노인들에게 잘 전달됐다.

독거노인 황 모 할머니(82)는 "요즘같이 쌀쌀한 날씨에 간식이든 밥 대신 고구마를 먹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귀한 고구마를 주셔서 감사히 잘 먹겠다”고 말했다.

김형식 관장은 “저희 복지관은 마지막 무 배추체험 때도 김장 걱정하시는 독거 어르신들에게 작물을 잘 전달해드릴 예정”이라며 “복지관은 지역 내 어르신들을 위해 다양한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저소득 소외계층 독거 어르신들을 위해서도 다양한 후원 사업을 펼치고 있으니 후원을 원하는 대전시민은 홈페이지나 전화, 내방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고 안내했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새책] 부재의 공백을 채운 불안의 감각… '실패한 여름휴가'
  2. [새책] 타인의 삶을 이해하며 자신의 언어를 찾아가는 소년 여정… '내가 말하고 있잖아'
  3. [날씨] 오후까지 계속 된 비… 내일 오후부터 재차 비소식
  4. 충주시 활옥동굴, 폐광의 변신
  5. [새책] 마음의 문을 열면, 삶의 빛이 들어올거에요…'잠에서 깨어난 집'
  1. 6월 소비자 불만 가장 많은 품목은 '선풍기'
  2. [새책] 미움만 가득한 세상 대신… '아빠, 구름 위에서 만나요'
  3. [날씨] 낮 최고 31도… 오후 6시부터는 다시 소나기 소식
  4. 허진권 목원대 교수 퇴임전 "교수 대신 작가로 독백하듯 걸어갈 것"
  5. [코로나19]확진자 넓어진 동선에 방역당국 '진땀'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