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호태권도 김영근 총관장, 전국어린이태권도퀴즈대회 사무총장 선임

비호태권도 김영근 총관장, 전국어린이태권도퀴즈대회 사무총장 선임

국기 태권도 위상과 일선 태권도장 활성화 기대

  • 승인 2020-07-14 10:41
  • 장병일 기자장병일 기자
증명사진(향군)
논산시 비호태권도장 김영근 총관장이 지난 11일 서울시 강서구 공항로 소재 빛된소리글로벌예술협회 공연장에서 NBC- 1TV 주최하고 전국어린이태권도퀴즈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이광윤)가 주관하는 전국어린이태권도퀴즈대회 조직위원회 사무총장으로 임명됐다.

이날 위촉식에는 각 분야의 전문성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가운데 구재서 전 육군훈련소장을 비롯해 시드니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김경훈·정재은 선수, 법률위원, 의료 전문위원 등이 특별위원으로 위촉됐다.

김 총관장은 “지난 3월부터 매월 개최되는 퀴즈대회에서 태권도를 수련하는 수련생들에게 태권도 이론과 상식을 학습시키고 태권도 정신을 계승 문무를 겸비하는 태권도인들을 양성하고자 NBC- 1TV가 대회를 창설했다”고 말했다.

또 “코로나 19로 힘든 시기에 비대면 온라인 퀴즈대회를 개최함으로써 국기 태권도의 위상을 높이는 계기가 되어 일선 태권도장 활성화에 이바지하게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 총관장은 대전MBC배 국제오픈 태권도대회 조직위원회 사무총장과 충청남도태권도협회 사무국장, 충청남도체육회 이사, 충남체육단체실무자협의회장으로 활동하는 등 충남체육발전과 태권도 경기력 향상에 이바지하고 있다.


논산=장병일 기자 jang392107@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릴레이인터뷰] 최석근 "대전 양궁, 전국최강 비결은 지도자와 선수들 간의 단합"
  2. 조선시대 문인 김호연재, 문화콘텐츠로 자리매김
  3. [날씨]구름많다가 충남내륙 산발적 빗방울 예상
  4. 국립대전현충원 추석연휴 참배 못한다 "코로나19 예방"
  5. 새 어린이교통안전 슬로건 발표…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
  1. 농협중앙회 대전 샘머리지점서 1억원대 전화금융사기 예방
  2. [새책] 몰락의 순간을 노래하며 푸른 순간, 검은 예감
  3. 대전 공연 앞둔 판소리꾼 이자람 씨 "관객 있다는 상상속에서 흥 내 볼 것"
  4. [새책] 오늘의 전태일 어디서 불타고 있는가 '전태일평전'
  5. 충남대-공주대 세종시 주도권 경쟁 팽팽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