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공공 문화시설 및 전시시설’ 재개관

김포시, ‘공공 문화시설 및 전시시설’ 재개관

  • 승인 2020-07-22 15:24
  • 염정애 기자염정애 기자
경기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코로나19 수도권 방역조치 조정에 따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잠정 휴관했던 공공 문화시설 및 전시시설을 재개관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19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 수도권 공공시설 운영제한 완화 조치에 따른 것으로 김포시는 관내 문화시설의 운영 재개를 위해 코로나19 수도권 방역조치에 따른 문화시설 운영지침을 제공하고 22일부터 위험도 평가를 걸쳐 관내 공공문화시설을 재개관하기로 결정했다.

위험도 평가가 적용되는 공공시설은 박물관·미술관, 문화원, 문화의 집, 기타 문화활동시설 및 공간이며, 각 기관은 자체적으로 시설별·상황별 위험도평가를 통해 저위험 시설로 판단되는 경우 개방을 결정할 수 있다.

공공시설은 기존의 운영방식과 동일하게 예약제를 통해 접촉인원을 최소화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야외행사를 개최할 경우 참여자는 필수 마스크 착용과 전자출입명부(QR) 활용, 2m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방역기준을 철저히 준수해야 한다.

문화시설의 대관 및 실내 행사는 각 시설별·상황별 위험도 평가를 거쳐 운영되며, 현재 사립박물관과 미술관은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자율 운영 중이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코로나19로 침체된 문화예술 분야의 재기를 도모하기 위한 방법을 다각도로 모색 중이며, 시민들의 피로감과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기 위해 일상 속 문화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포=염정애 기자 yamjaya@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릴레이인터뷰] 최석근 "대전 양궁, 전국최강 비결은 지도자와 선수들 간의 단합"
  2. 조선시대 문인 김호연재, 문화콘텐츠로 자리매김
  3. [날씨]구름많다가 충남내륙 산발적 빗방울 예상
  4. 국립대전현충원 추석연휴 참배 못한다 "코로나19 예방"
  5. 새 어린이교통안전 슬로건 발표…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
  1. 농협중앙회 대전 샘머리지점서 1억원대 전화금융사기 예방
  2. [새책] 몰락의 순간을 노래하며 푸른 순간, 검은 예감
  3. 대전 공연 앞둔 판소리꾼 이자람 씨 "관객 있다는 상상속에서 흥 내 볼 것"
  4. [새책] 오늘의 전태일 어디서 불타고 있는가 '전태일평전'
  5. 충남대-공주대 세종시 주도권 경쟁 팽팽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