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민방위 기본교육 '사이버교육'으로 대체

예산 민방위 기본교육 '사이버교육'으로 대체

호우 피해복구 자율참여활동 인증 시 교육 대체 가능

  • 승인 2020-08-11 09:16
  • 신언기 기자신언기 기자
예산군은 코로나 19로 인해 연기됐던 민방위 기본교육을 사이버교육으로 대체한다고 11일 밝혔다.

민방위 기본교육은 실내 밀집 교육이라는 특성상 코로나19 감염 우려가 있어 군은 전체 민방위 대원을 대상으로 기본교육을 사이버교육으로 대체 실시한다.

사이버교육은 오는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3개월간 실시될 예정이며, 전 민방위대원은 사이버교육 1시간을 수강하면 당해 연도 교육이 이수 처리된다.

사이버교육 방법은 컴퓨터 또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디지털민방위교육'에서 본인인증 후 인터넷 강의를 수강하고 객관식 평가에서 일정 점수 이상을 취득하면 된다.

군은 종이통지서 대신 카카오톡을 통해 대원들에게 민방위교육 통지서를 발송할 예정이며, 민방위대원은 본인인증을 거쳐 통지서 및 교육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

군은 최근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복구 자율참여활동(재난안전활동) 확인증이 있는 경우 올해 민방위교육을 대체할 수 있다고 밝혔다.

자율참여활동 확인증은 지난 3일부터 내린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복구활동에 참여한 경우 각 읍·면사무소 민방위 담당자를 통해 교부받을 수 있고, 사이버교육도 자율참여활동(재난안전활동) 확인증이 있다면 대체가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하반기 민방위 교육은 집합교육 대신 사이버교육으로 대체하게 된 만큼 대원들은 적극적으로 교육에 참여해주기 바란다"며 "지역 안전의 핵심조직인 민방위 대원들이 자율참여활동을 통해 우리 군 피해복구에 적극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예산=신언기 기자 sek51@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새책] 현대 한국문학의 고유성을 녹여낸 소설 '사랑이 스테이크라니'
  2. 하나시티즌, 예산 200억 넘게 쓰는데 플레이오프도 '아슬아슬'
  3. [대전기록프로젝트] 빛 좋은 개살구
  4. 존속살해 혐의 40대 징역 25년 치료감호 구형
  5. 도박문제관리 지역센터 통폐합?…"불법사행산업에 의료진 빼자는 발상"
  1. [날씨]아침부터 차차 맑아지고 기온차 10도 이상
  2. [최신영화순위] 실사로 재탄생한 영화 '뮬란' 흥행 성공할까?
  3. 유성복합터미널 또다시 '먹구름'...무산시 책임론 대두
  4. [날씨]대체로 흐리다가 산발적인 비…강우량 5㎜ 내외
  5. [코로나19]충남 보령 학교 집단감염 비상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