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평생학습 프로그램 학습자 모집

논산시, 평생학습 프로그램 학습자 모집

9월부터 온라인 강의 시범 운영
음악 통한 힐링공간 등 총 16개 프로그램

  • 승인 2020-08-11 09:18
  • 장병일 기자장병일 기자
논산시평생학습관
논산시(시장 황명선)가 오는 21일까지 평생교육 프로그램 학습자를 모집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은 오는 9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전신근력운동 ▲체질과 음식 ▲부모양육태도 및 성격유형 알아보기 ▲가족과 함께하는 전통놀이 ▲음악을 통한 힐링공간 등 총 16개 프로그램(대면 13개, 온라인 3개)이다.

신청대상은 논산에 거주하거나 일터를 둔 성인으로, 가족단위, 성인, 장애인을 모두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별도의 교재비나 재료비는 학습자 부담이다.

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lllcity.nonsan.go.kr/kor.do)에서 본인명의의 휴대폰 또는 아이핀 인증을 통해 신청가능하며, 강의는 스마트폰이나 PC등을 이용해 참여할 수 있다.

향후 시는 네이버 밴드는 물론 다양한 플랫폼을 이용해 시범 운영 과정을 거쳐 온라인 화상 수업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그 동안 코로나19로 주춤했던 평생학습 프로그램이 재개됨으로써 지역주민들의 더욱 활발한 배움과 소통의 장이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평생학습문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시민들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평생학습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논산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lllcity.nonsan.go.kr/kor.do)를 참조하거나 평생학습팀(☎041-746-5775)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시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수강생 정원을 감축했으며, 강사와 수강생 마스크 착용, 1m 이상 거리두기(지정 좌석만 이용) 등 철저한 방역을 준수해 운영할 예정이다.


논산=장병일 기자 jang392107@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A선수 코로나19 양성, K리그2 후속 조치 검토 중
  2. 대전하나시티즌, 정규리그 마지막 홈경기! 대전 팬들의 함성과 함께
  3. 대전 문화유산단체 "소제동 카페촌화 방조 반성… 관사촌 살리기 동참할 것"
  4. 대전시체육회, 제9차 이사회 개최
  5. 허위직원 인건비 빼돌린 유치원법인 이사장 등 징역형
  1. 2020 대전원로예술인구술채록 성과보고회 28일 개최
  2. [교정의 날] 75회에도 교정공무원 근무환경은 여전… 개선 시급
  3. [날씨]오전에 짙은 안개 오후에 차차 맑아져
  4. 대전하나시티즌 코로나19 초비상, 리그잔여 일정 2주연기
  5. 제18회 이동훈미술상 시상식 29일 개최… 지난해 수상작 전시도 개막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