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코로나19에도 '한가위 온정' 이어져

충주시, 코로나19에도 '한가위 온정' 이어져

- 소외된 이웃을 위해 각계각층의 사랑 나눔 확산 -

  • 승인 2020-09-24 11:11
  • 최병수 기자최병수 기자
200925 사람인충주돌봄 댐주변 취약계층 선물
충주시에서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 두기가 지속 되는 가운데 추석 명절을 앞두고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각계각층의 한가위 온정이 이어지고 있다.

24일 목행용탄동향기누리봉사회(회장 김명자)는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목행용탄동행정복지센터에 현금 100만 원을 기탁해 사랑 나눔 확산에 앞장섰다.

또 송편, 소고기, 반찬 등을 마련해 홀몸노인 30여 명에게 전달하며 노인의 건강과 외로운 마음을 살펴드리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소태면체육회(회장 오근진)와 소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창수)는 23일 지역 내 노인 140가구에 700만 원 상당 이불을 전달했다.

교현2동통장협의회(회장 이재영)도 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쌀 10kg, 31포대를 전달했다.

지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완선)는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 가정 30가구를 대상으로 60만 원 상당의 참기름, 들기름 등으로 구성된 추석 위문품을 전달해 주변의 귀감이 되고 있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활동 중인 달천동향기누리봉사회 회원들은 장애인 및 홀몸노인 45가구를 직접 방문해 물김치, 떡 등 정성껏 마련한 반찬을 전달하고, 안부와 건강도 살피며 따뜻한 마음도 함께 전했다.

칠금금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어려운 이웃 15가구에 백미, 송편, 생필품 등을 전달하고 이웃돕기 일한으로 추진 중인 반려 식물 지원사업도 함께 진행했다.

또 위원으로 활동 중인 장연김치 황장연 대표는 김치 5kg 15박스를 함께 후원, 훈훈함을 더했다.

아울러 칠금금릉동향기누리봉사회(회장 백미자)에서도 홀몸노인 31가구에 사랑과 정성을 가득 담은 송편, 김치, 밑반찬 등을 전달하며 행복하고 따뜻한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후원했다.

주덕읍향기누리봉사회(회장 염영숙) 15여 명은 지역 내 홀몸노인 및 조손가정 40가구를 대상으로 직접 빚은 송편을 전달하며 따뜻한 이웃사랑을 보여줬다.

(합)충주하나로택시(대표 김병호)는 24일 충주시청을 방문해 추석을 맞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사용해 달라며 성금 5백만 원을 기탁했다.

김 대표는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이 코로나19 극복과 풍요로운 추석을 보내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성금을 전달하게 됐다"고 밝혔다.

국립중원문화재연구소(소장 문재범)도 24일 추석 명절을 맞아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성금 50만 원을 칠금금릉동행정복지센터(동장 김인숙)에 기탁했다.

사회적기업 ㈜사람인충주돌봄(대표 백수진)은 '댐 주변 지역 생활도우미' 사업 서비스 이용 중인 90여 가구를 대상으로 추석 선물을 전달했다.

백수진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외로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내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운영하며 지역의 복지문화 개선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시에서도 따뜻한 마음이 이웃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충주=최병수 기자 cbsmit@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시체육회, 선진형 스포츠클럽 개발.운영
  2. 이동훈미술상 특별상 수상자 송인 작가, 세종과 서울서 개인전
  3. 한화이글스 , 2021 신인 선수 계약 완료
  4. 고암 이응노 작품 대전 지하철역에서 본다
  5. [리허설현장을가다] 마당극패 우금치 망자들의 아픔 어루만질 '적벽대전'
  1. 코로나19에 따른 헬스장 계약분쟁 '소비자 주의보'
  2. 대전도시공사 손영기, 전국 펜싱선수권 정상
  3. 대전 한국화가 모임 '자연과 향기' 제14회 정기전
  4. 전교조 대전지부 "코로나 시국에 대면 연수, 제 정신인가?"
  5. 대전에 사는 외국 학생들 돌봄비 지원 못 받나?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