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최성봉, 비연예인 버킷러들의 꿈 음악 콘서트 개최

가수 최성봉, 비연예인 버킷러들의 꿈 음악 콘서트 개최

최성봉 씨, 음악인 꿈꾸는 이들 위한 장소 ‘뮤직팩토리’ 열다
9일 첫번째 공연

  • 승인 2020-10-08 16:59
  • 한성일 기자한성일 기자
최성봉3
“야, 너도 무대 설 수 있어. 버스킹 하고 싶은 사람 다 모여. ”

일반인들의 꿈이 이루어지는 장소, 음악친목소모임 ‘뮤직팩토리’ 대표 가수 최성봉 씨가 비연예인 버킷러들을 위한 음악 콘서트를 개최한다.

최성봉 씨는 지난달 음악인을 꿈꾸는 이들을 위한 장소 '뮤직팩토리'를 열었다. 한 달 동안 모인 다수의 '버킷러'들과 공연을 준비해 온 최성봉 씨는 9일 오후 6시 수성빌딩 지하 1층에서 첫 번째 공연을 앞두고 있다.

KakaoTalk_20201007_154138277
이번 공연의 총괄 감독은 최성봉 씨가 직접 맡았다. 뿐만아니라 장소 대관, 장비, 촬영 등 공연 제작에 필요한 비용 전액을 사비를 들여 준비했다. 재능 기부 형태의 공연으로 공연 관람 역시 무료다.

최성봉 씨는 "어릴 때 고아원에서 나와 거리의 아이로 흙 수저 만도 못한 삶을 살다가 코리아 갓 탤런트 준우승을 계기로 가수의 길을 걸어오기까지 그동안 숱한 절망과 아픔을 겪었다”며 “경시된 현실 속에서 청년들에게 필요한 사랑에 대한 결핍이 음악 친목 소모임인 이 ‘뮤직팩토리’를 통해 해소되길 바라고, 버킷러들이 이번 공연을 통해 내면의 위안을 얻고 자신의 꿈을 펼쳤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최성봉 씨는 지난 2011년 tvN의 오디션 프로그램 '코리아 갓 탤런트' 시즌 1 준우승자로, 마음을 울리는 음색과 역경을 이겨낸 스토리로 주목받았다. 당시 예선 출연 영상이 최단기간 유튜브 조회 수 5000만 을 달성하는 등 누적 조회 수 4억만 뷰 이상을 기록하며 유튜브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또 그의 감동적인 사연은 해외 언론에도 알려져 CNN, ABC 방송 등 65개국에 소개됐고, CNN에서는 그의 소식이 메인 뉴스로 올라가기도 했다.

최성봉 씨는 최근에는 유튜버로 변신해 활동하고 있고, SNS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해 팬들과 직접 소통 중이다.

한편 이번 공연은 서울 마포구 합정동에 위치한 수성빌딩에서 오후 6시부터 4시간 동안 진행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정부에서 권고한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할 예정이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멀티헝 수비수 이호인 영입
  2. [영상]대전IEM국제학교 확진자 관련 대전시장 브리핑
  3. [영상]대전IEM국제학교 현장조사 해보니 감염자 구분할 필요 없을 정도
  4. [나의 노래] 진미령의 '소녀와 가로등'
  5. 수베로 한화이글스 감독 "훈련 급격한 변화 없이 선수들 이해에 최우선"
  1. 대전시, 지역예술인에 1인당 100만원 기초창작활동비 지급
  2. 대전경찰, 코로나 집단감염 IEM 국제학교 수사
  3. [금융]'13번째 월급' 연말정산... 꼼꼼히 체크하자
  4. [영상]무더기 확진자 나온 대전 IEM국제학교 확진자 긴급이송
  5. 평택시 소재 기업체 코로나19 확진자 무더기 발생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