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터넷 권리 침해 예방 웹툰 공모전에 응시해주세요."
방송통신심의위원회(위원장 강상현. 이하 방통심의위)가 다음 달인 11월 20일까지 이용자의 인터넷 권리침해 예방 의식을 제고하기 위한 '인터넷 권리침해 예방 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인터넷상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악성 댓글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고, SNS 등을 이용한 악성 게시글 또는 이를 무심코 퍼나르는 행위를 예방하고자 실시하는 행사다.
![]() |
방통심의위 관계자는 "공모전에 참여를 원하는 전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인터넷 악성 댓글 피해 예방'과 '인터넷 악성 게시글 피해 예방' 등 2가지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10컷 내외의 웹툰 형식으로 자유롭게 표현하면 될 것"이라고 참여 방법을 설명했다.
한편 작품심사는 주제의 적절성, 창의성, 완성도, 활용도, 대중성 등 5개 심사기준에 따라 응모작 중 16편을 선정해 12월 중에 시상할 예정이다.
이상의 웹툰 공모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방통심의위 홈페이지(www.kocsc.or.kr)와 운영사무국(02-2233-4027)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강상현 방통심의위원장은 "인터넷 권리 침해가 심각한 만큼 이번 웹툰 공모전을 통해 인터넷 권리 침해에 대해 경각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