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진 왼쪽부터 플랜트치과 손외수 대표원장, 대전사랑의열매 정태희 회장 |
손외수 대표원장은 지난 2006년부터 연탄봉사를 비롯해 소방물품지원 등 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매년 기부에 동참했다. 손외수 대표원장은 이번에 코로나 특별성금으로 3000만원을 크게 기부하는 등 지역사회의 어려운 상황을 외면하지 않고 적극 도우면서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고 있다.
이날 가입식에서 손외수 대표원장은 "각종 재난 재해로 어려운 가운데 받은 사랑에 대해 어떤 형태로든 보답하고 싶은 마음에 아너소사이어티에 가입하게 되었다"며 "아너 소사이어티 가입 이후에도 늘 해왔던 것처럼 손이 닿는 범위에서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손 대표원장은 특히 “저의 오늘 아너소사이어티 회원 가입이 나눔문화 확산에 마중물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정태희 대전모금회 회장은 "나눔에 대한 한결 같은 마음으로 꾸준히 나눔을 실천해 오신 손외수 대표원장님께 감사를 드린다"며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너소사이어티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2007년 12월에 시작되었고, 1억 원 이상의 금액을 일시 기부하거나 5년 이내에 나누어 기부함으로써 노블리스 오블리제를 선도하는 고액기부자 클럽으로, 대전은 현재 손외수 아너소사이어티를 포함해 83명이 가입해 활동 중이다.
아너소사이어티 가입 문의는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 (042)347-5171로 하면 된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