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정호 서산시장, "시민들도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동참 권고"

맹정호 서산시장, "시민들도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동참 권고"

23일부터 모든 실내 마스크 착용 당부, 위험 높은 야외에서도 착용해야

  • 승인 2020-11-23 11:22
  • 임붕순 기자임붕순 기자
23일 시장실에서 열린 긴급 간부회의 장면
맹정호 서산시장이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 준하는 조치를 적극 홍보해줄 것을 당부하는 장면
1
맹정호 서산시장이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 준하는 조치를 적극 홍보해줄 것을 당부하는 장면


서산시(시장 맹정호)가 공공분야에 대해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 준하는 방역관리'를 강화한다고 23일 밝혔다.

최근 공군부대 집단감염 및 타지역 확진자와 접촉으로 11월 12일부터 22일까지 신규 확진자가 총 18명 증가했으며, 확진자는 공군20전비 관련 12명, 타지역 모임·행사 등 확진자 접촉에 따른 5명, 해외 입국 내국인 1명으로, 관내 최초 직장 내 감염이 발생한 3월(8명)보다 2배 넘는 인원이 증가했다.

이에 시는 시민의 안전 보호와 선제적인 지역감염 차단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맹 시장은 이날 긴급 간부회의를 열고 "11월 23일부터 관내 직영 및 위·수탁시설을 포함한 모든 공공시설을 대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 준하는 조치를 시행한다"라고 밝혔다.

시는 모든 공공시설을 대상으로 하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 준하는「코로나19 공공분야 방역강화 계획」을 수립했으며, 주요 내용은 ▲100인 이상 모임과 행사 전면 금지 ▲공공시설의 모든 실내와 위험도 높은 실외활동 시 필수 마스크 착용 등이다.

이외에도 공무원 특별 복무지침을 마련해 공무원들의 타 지역 방문과 연말연시 모임·행사 등을 자제토록하고, 불요불급한 출장을 최소화할 것과 부서별 매일 1회 이상 건강 체크할 것을 지시했다.

시는 시 홈페이지와 SNS, 무선마을방송시스템, 전광판 등을 활용해 시민들에게「잠시 멈춤 운동」에 동참할 것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맹정호 시장은"행정기관부터 선제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 준하는 방역대책을 시행한다"라며, "공공시설뿐만 아니라 민간시설 및 개인들도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 준하는 방역실천에 자발적으로 동참해주시기 바란다"라고 강력히 당부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나의 노래] 진미령의 '소녀와 가로등'
  2. 수베로 한화이글스 감독 "훈련 급격한 변화 없이 선수들 이해에 최우선"
  3. 대전시, 지역예술인에 1인당 100만원 기초창작활동비 지급
  4. 대전경찰, 코로나 집단감염 IEM 국제학교 수사
  5. [금융]'13번째 월급' 연말정산... 꼼꼼히 체크하자
  1. [스포츠] 고강도 체력훈련 마친 대전하나시티즌, 2차 전지훈련 제주 출발
  2. [새책] 인공지능에도 윤리가 필요할까...무자비한 알고리즘
  3. "선수들이 실수 두려워하지 않게" 수베로 감독 첫 훈련지휘
  4. 대전디자인진흥원, ‘2020년 디자인개발지원사업’ 성과 전시
  5. 다시 찾아오는 '한파'… 강풍에 눈까지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