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문화복지센터,청소년성취포상제 장관상 등 3관왕 쾌거!

서산문화복지센터,청소년성취포상제 장관상 등 3관왕 쾌거!

우수 활동 사례 공모전서 여성가족부 장관상 2개,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 1개 선정

  • 승인 2020-11-26 10:31
  • 임붕순 기자임붕순 기자
성취포상제 탐험활동
서산시 청소년성취포상제 탐험활동 모습


서산문화복지센터 청소년수련관(센터장 김금배)은 최근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최한 '2020년 청소년포상제 우수 활동 사례 공모전'에서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부문 장관상 2명,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부문 이사장상 1명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청소년성취포상제란 연령에 따라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만14세~24세)와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만9세~13세)로 나뉘고, 청소년들이 봉사활동, 신체단련, 자기개발, 탐험활동 4가지 활동영역에서 스스로 정한 목표를 성취해가며 숨겨진 끼를 발견하고 꿈을 찾아가는 자기성장 프로그램이다.

이번 공모전에서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부문으로 장관상에 선정 된 청소년은 4가지 영역의 활동을 통해 종합적인 변화를 보여준 정다은(서산여중 2학년)과 김시원(서산동문초 4학년)이며,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부문에서는 윤주예(서산여고 2학년) 청소년이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에 선정되었다.

김금배 센터장은 "코로나19 에도 불구하고 한 해 계획한 포상활동을 잘 마무리하여 좋은 결과를 얻게 되어 기쁘다."며"내년에도 서산시의 많은 청소년들이 새로운 목표에 도전하는 모습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4일 여성가족부와 충청남도가 주최하고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이 주관한 충청남도 청소년동아리 온라인 경진대회에서는 청소년수련관 소속 영상제작동아리 B.C.C가 장려상의 영광을 안았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멀티헝 수비수 이호인 영입
  2. [영상]대전IEM국제학교 확진자 관련 대전시장 브리핑
  3. [영상]대전IEM국제학교 현장조사 해보니 감염자 구분할 필요 없을 정도
  4. [나의 노래] 진미령의 '소녀와 가로등'
  5. 수베로 한화이글스 감독 "훈련 급격한 변화 없이 선수들 이해에 최우선"
  1. 대전시, 지역예술인에 1인당 100만원 기초창작활동비 지급
  2. 대전경찰, 코로나 집단감염 IEM 국제학교 수사
  3. [금융]'13번째 월급' 연말정산... 꼼꼼히 체크하자
  4. [영상]무더기 확진자 나온 대전 IEM국제학교 확진자 긴급이송
  5. 평택시 소재 기업체 코로나19 확진자 무더기 발생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