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강원도 ‘대통령표창’ 수상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강원도 ‘대통령표창’ 수상

  • 승인 2020-11-26 15:55
  • 한가희 기자한가희 기자
강원도청1
사진제공: 강원도
강원도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0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에서 광역지자체 유일하게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UN이 정한 '세계 자원봉사자의날(12월5일)을 기념하기 위해 2011년도부터 매년 시행되어 온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은 국민추천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추천된 대상자들의 철저한 사전검증과 심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상을 수여하는 자원봉사 분야의 권위 있는 상이다.

도는 지난해 동해안 산불 및 태풍 등 대규모 재난·재해 발생 시 자원봉사단체와 유관 기관들 간의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신속한 봉사자 투입으로 이재민 구호와 응급복구 활동을 지원하였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 19 사태 극복을 위한 도 단위 최초 범도민 '안심 마스크' 제작 운동을 통한 소외계층 지원과 함께 드라이브스루·세이프존·전통시장 방역으로 '클린강원 자원봉사 캠페인'등 재난·재해 자원봉사활동을 공로로 인정받았다.

국무총리표창 개인 부문에는 박영자 대한적십자사 강원지사 설악봉사회 봉사원, 단체부문에 원주 누리 야간학교와 치악산자원활동가모임이 받으며, 이외 장관 표창에 개인 5명이 수상한다.

최문순 지사는 "이런 영광스러운 상을 수상 할 수 있었던 것은 늘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솔선하시는 우리 도 42만의 자원봉사자 여러분 덕분이며 한 분 한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고 전하며, " 앞으로도 우리 도가 자원봉사분야에 선봉으로 자리 메김 할 수 있도록 접근성 높은 자원봉사시스템 구축에 매진하겠다" 고 밝혔다.
춘천=한가희 기자 greentree030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나의 노래] 진미령의 '소녀와 가로등'
  2. 수베로 한화이글스 감독 "훈련 급격한 변화 없이 선수들 이해에 최우선"
  3. 대전시, 지역예술인에 1인당 100만원 기초창작활동비 지급
  4. 대전경찰, 코로나 집단감염 IEM 국제학교 수사
  5. [금융]'13번째 월급' 연말정산... 꼼꼼히 체크하자
  1. [스포츠] 고강도 체력훈련 마친 대전하나시티즌, 2차 전지훈련 제주 출발
  2. [새책] 인공지능에도 윤리가 필요할까...무자비한 알고리즘
  3. "선수들이 실수 두려워하지 않게" 수베로 감독 첫 훈련지휘
  4. 대전디자인진흥원, ‘2020년 디자인개발지원사업’ 성과 전시
  5. 다시 찾아오는 '한파'… 강풍에 눈까지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