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지역의 변화와 성장을 만드는 모임 찾아

당진시, 지역의 변화와 성장을 만드는 모임 찾아

공익적 활동을 펼치는 사회단체, 시민모임 등 기초현황 조사

  • 승인 2020-12-03 07:18
  • 박승군 기자박승군 기자
사본 -공익활동단체 조사 홍보물
공익활동 단체 조사 홍보물 이미지


당진시는 지역의 긍정적 변화와 문제 해결을 위해 공익활동을 펼치는 사회단체 또는 시민 모임을 발굴한다고 3일 밝혔다.

공익활동이란 영리 또는 친목의 목적이 아닌 지역사회 전체의 이익을 위해 민간 영역에서 행해지는 다양하고 자율적인 활동으로 최근 사회문제들이 점차 복잡 다양해지면서 시민주도의 문제 해결방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시는 지난 8월부터 지역에서 공익적 활동을 하는 다양한 시민단체, 중간지원조직, 시민모임 등의 기본현황, 활동사례 등을 조사해 왔으며 이번에 시민들의 참여와 제보를 통한 추가 조사를 시행한다.

특히 시의 공익을 위해 활동하는 단체나 이를 알고 있는 시민은 시 지속가능발전담당관실로 연락하거나 시 지속가능발전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SD당진)를 통해 오는 19일까지 참여하면 된다.

이번 조사는 공익활동 지원센터의 통합형 사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주체 간 통합서비스 기획 및 상호 협력 네트워킹에 필요한 기초자원을 확보하기 위해 시작했으며 조사 결과는 전산 DB자료 형태로 제작해 유관 기관단체 정보 공유 및 공동체 통합 컨설팅 용역 등 연관 사업에 대한 기초정보로 활용할 예정이다.

한편, 공익활동 기초현황 조사와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지속가능발전담당관 지속가능협력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당진=박승군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멀티헝 수비수 이호인 영입
  2. [영상]대전IEM국제학교 확진자 관련 대전시장 브리핑
  3. [영상]대전IEM국제학교 현장조사 해보니 감염자 구분할 필요 없을 정도
  4. [나의 노래] 진미령의 '소녀와 가로등'
  5. 수베로 한화이글스 감독 "훈련 급격한 변화 없이 선수들 이해에 최우선"
  1. 대전시, 지역예술인에 1인당 100만원 기초창작활동비 지급
  2. 남양주시, 6호선연장 노선변경 '지자체 간 갈등 예상'
  3. [르포] 카페 이용 첫 주말 카공족 만족… 1시간 이용은 '글쎄'
  4. 대전경찰, 코로나 집단감염 IEM 국제학교 수사
  5. [금융]'13번째 월급' 연말정산... 꼼꼼히 체크하자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