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5년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신청사업으로 운영되는 ‘그린히어로 주민양성 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한밭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 내 2곳(우리해 사회적협동조합, 대전마을활동가포럼)의 영역별 전문 기관과 함께 협력체계를 강화한다.
이번 협약에 따라 3개 기관은 △환경교육 및 실천에 관한 상호 협력 △지역 내 지속가능한 환경조성을 위한 연계 활동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단순한 선언에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협업을 위한 발판으로, 협약기관 정기회의, 공동 기획 등의 방식으로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오명근 관장은 " 복지관은 주민과 가장 가까이 있는 현장기관으로서 지역 내 지속가능한 환경 실천이 일상 속에서 뿌리내릴 수 있도록 복지관도 책임 있는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은숙 우리해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단순한 기관 간 협력이 아니라, 지역주민과 함께 지속가능한 삶을 만들어가는 실질적인 시작점"이라며 적극적으로 협조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문서영 대전마을활동가포럼 대표는 "환경은 곧 공동체의 삶의 질과 직결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마을과 마을이 연결되고, 주민의 참여가 중심이 되는 환경 실천 문화를 함께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