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유석호 교수 |
이날 취임한 유석호 교수는 지난 6월 20일 공주대 교수회 정기총회에서 교수회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오는 2020년 8월 31일까지 2년간 공주대 교수회장직을 수행한다.
유석호 신임 교수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충남 대표 국립대학으로서의 위상을 세우고, 지역 거점대학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공주대 발전과 충남의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며 "대학내외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며 공주대 교수회 발전을 위한 비전과 방안들을 체계적으로 추진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신뢰받는 교수회를 지향, 구성원과의 소통과 의견수렴에 그 방안을 두겠다"며 "이를 위해 교수회 평의원회와 운영위원회 시스템을 정비하고, 의사 결정과정의 시스템도 공정하고 개방적으로 운영하여 보다 높은 수준의 투명한 교수회가 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유석호 교수회장은 상지대에서 디자인학사와 국민대 시각디자인학과에서 석사를 취득했으며, 뉴욕공대에서 커뮤니케이션아트전공으로 두 번째 석사학위를 받았다. 또한, 공주대 게임디자인학과 교수로 있으며 2014년부터 2016년까지 예술대학장을 역임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공주=박종구 기자 pjk0066@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