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하반기 IR·PR 영상제작 및 디지털마케팅'지원기업 모집

시,'하반기 IR·PR 영상제작 및 디지털마케팅'지원기업 모집

한국과학기술원 접수, 비대면 영상콘텐츠 기반 투자유치 연계 지원

  • 승인 2020-08-06 15:37
  • 이상문 기자이상문 기자
시청2
대전시는 한국과학기술원(KAIST)과 협력해 영상을 매개로 기업과 투자자의 소통 강화를 위한 '2020년 하반기 IR·PR영상제작 및 디지털마케팅 지원 사업'의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이 사업은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연구개발(R&D)성과 또는 기술의 사업화컨설팅, 기업/제품의 IR·PR영상제작, 미디어기반 마케팅역량 강화를 지원해 기업의 매출 창출과 투자유치를 목표로 한다.

모집분야는 ▲디지털 마케팅 부문 ▲벤처투자연계 부문으로, 디지털마케팅 분야는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홍보나 크라우드 펀딩을 위한 영상제작을 지원한다.

벤처투자연계는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기술이나 기업의 비즈니스모델을 효과적으로 설명할 수 있는 영상으로 제작 지원한다.

사업이 추진되는 IR영상센터 공간은 2018년 대전시에서 한국과학기술원(KAIST) 내 학술문화관 3층 창업원 아이디어팩토리에 구축한 시설로, 영상 제작 스튜디오, 데모데이 공간, 소프트웨어 교육실, 편집실을 갖추고 지역의 스타트업 및 중소·벤처기업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는 13개 기업을 선정해 영상콘텐츠를 제작했으며, 하반기에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오프라인 투자설명회 대신 벤처투자자 및 엑셀러레이터 등을 대상으로 온라인 투자 홍보를 할 계획이다.

이 사업에 지원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 및 벤처·중소기업은 8월 14일까지 한국과학기술원(KAIST) 창업원 지역협력센터 이메일(irstudio@kaist.ac.kr)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대전시는 2018년부터 현재까지 72개사를 지원해 125억 원의 벤처투자와 크라우드펀딩을 연계했으며, 사업에 참여한 리베스트, 더웨이브톡, 쉘파스페이스는 CES 2020 부문별 혁신상을 받기도 했다.
이상문 기자 ubot1357@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황도연 팀 선정 8월 주간MVP 선정
  2. "도박중독은 질병, 치유기능 관리센터 줄여선 안돼"
  3. 대전 148개 초등학교 중 교육복지사는 35명뿐
  4. 국립대전현충원 추석연휴 참배 못한다 "코로나19 예방"
  5. [릴레이인터뷰] 최석근 "대전 양궁, 전국최강 비결은 지도자와 선수들 간의 단합"
  1. 충남도청 김남규씨, 제27회 한성기문학상 수상
  2. 조선시대 문인 김호연재, 문화콘텐츠로 자리매김
  3. [실버라이프]코로나19로 달라진 추석풍경
  4. [실버라이프]코로나19 한마음 한뜻으로 이겨냅시다
  5. [날씨]24일 저녁 돌풍과 천둥 동반한 강한 비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