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실 창업브랜드 작심, 160호점 돌파

독서실 창업브랜드 작심, 160호점 돌파

작심 “2~30대의 종합 라이프스타일 공간 창출할 것”

  • 승인 2018-05-02 17:34
  • 봉원종 기자봉원종 기자

JD

 

프리미엄 독서실프랜차이즈 작심독서실이 론칭 1년 9개월만에 160호점을 돌파했다.

 

작심독서실은 반짝이는 화제성이 아닌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며 업계 2위 기업으로 도약한 브랜드다. 모던하고 깔끔한 디자인이 대세였던 프리미엄 독서실 업계에 고풍스럽고 클래식한 디자인을 선보여 큰 화제를 낳았다.

 

작심독서실은 영국 옥스퍼드 대학교의 보들리안 도서관을 본떠 고풍스럽고 클래식한 공간을 연출하는 것이 특징으로 사업 확장에서도 독특한 행보를 보여 주목을 받았다. 역수도권, 가성비 전략으로 독서실창업시장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한 작심독서실은 현재 서울, 김포, 구리, 울산, 부산, 전남, 제주, 창원, 포항 등 전국 주요 도시를 중심으로 영역을 확장하는 추세다.

 

작심독서실만의 파격적인 행보는 현재진행형이다. 지난 4월 11일 약 55억 투자유치를 성사시키며 또 하나의 국민브랜드 탄생을 예고 하고 있는 것.

 

작심독서실 측은 “이번 투자는 카카오톡, YG엔터테인먼트 등 국내 굴지의 기업에 투자해 온 국내 1위 창투사 한국투자파트너스를 포함해 우아한형제들(배달의민족)에 투자한 KTB네트워크, 센트럴투자파트너스, 기업은행 등 투자사, 언론계열, 은행과 컨소시엄한 것이다”며 “대규모 투자를 바탕으로 작심은 독서실을 시작으로 스터디카페, 코워킹스페이스, 리브, 쉐어하우스 등 2030 종합 라이프스타일 공간회사로 도약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최근에는 여러 사업을 하나로 잇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램도 개발 중이다. 작심독서실은 공부하며 모았던 포인트를 추후 취업준비와 공무원 준비, 사업을 준비 등 진로를 결정할 때 다시 사용할 수 있는 상생 서비스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작심독서실 강남구 대표는 “지금까지 작심이 브랜드 인지도를 끌어올리는데 주력했다면, 이제는 누구에게나 인정받는 세련된 기업을 만드는 것이 목표"라며 "브랜드를 믿고 함께해준 가맹점주들이 작심의 오너라는 것이 자랑스러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포인트 소프트웨어 시스템, 자체 개발 교육 콘텐츠 등 작심독서실이 독서실업계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획기적인 서비스를 개발해온 것은 강남구 대표의 결단력 덕분이었다.

 

고등학교 졸업 후 진학을 선택하지 않아 주변 사람들의 우려를 샀던 강 대표는 당시 열 명 남짓한 직원과 작은 사업을 진행하던 신현성 대표를 만나 (주)티켓몬스터에 영업인턴으로 합류한다. 이후 2년간 폭발적인 영업력을 쌓아 21살의 나이에 티켓몬스터 지역확장팀의 최연소 팀장으로 승진한다.

 

티켓몬스터가 리빙소셜에 3,000억에 매각되는 과정을 함께한 강 대표는 23살에 작심독서실의 모체가 되는 강연교육플랫폼 (주)아이엔지스토리를 창업하고 교보문고 베스트셀러 ‘청춘, 거침없이 달려라’를 집필하여 청년 기업인으로 주목받는다.

 

한편의 청춘드라마에 나올법한 이야기의 주인공, 강남구 대표는 자신이 처음부터 대단한 통찰력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고 말하지 않는다.

 

강남구 대표는 "처음부터 대단한 능력이 있었다기 보다 빠르게 배워 마침내 선두를 따라잡는 특유의 몰입력이 지금의 사업을 이끌어갈 수 있었던 나만의 비결”이라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작심독서실에 몰두하는 끈기 있는 사업전략을 펼치겠다”고 말했다./봉원종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시체육회 73개 회원종목단체 회장 선출
  2. 대전전통나래관 무형문화전수학교 수강생 모집
  3. 대전경찰, 시장서 가방 통째로 들고 달아난 피의자 검거
  4. [영상]살빼고 복귀한 대전하나시티즌 공격수 바이오의 첫 연습훈련
  5. 국립대전현충원, 3월 현충인물에 '홍준옥 애국지사'
  1. [영상] '한화이글스' 스프링 캠프 마지막 날의 소소한 에피소드
  2. [날씨] 도로 살얼음 주의하세요
  3. [날씨] 아침엔 추워요… 일교차 매우 커
  4. [나의 노래] 애니멀스의 'The House of The Rising Sun'
  5. 미스트롯2에 대전 토박이 가수 김의영 진출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