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돈곤 청양군수 “상반기 성과를 후반기 군민 행복으로 꽃 피우겠다”

김돈곤 청양군수 “상반기 성과를 후반기 군민 행복으로 꽃 피우겠다”

25일 취임 2주년 상반기 성과 설명
충남사회적경제혁신타운·산업단지 조성 등 15개 후반기 추진사업 제시

  • 승인 2020-06-25 10:36
  • 수정 2020-06-26 01:53
  • 신문게재 2020-06-26 13면
  • 최병환 기자최병환 기자
김돈곤 군수1
김돈곤〈사진〉 청양군수가 "전반기 거둔 성과를 바탕으로 후반기 군민 행복을 꽃 피우겠다"고 밝혔다.

김 군수는 25일 군청 상황실에서 취임 2주년 언론브리핑을 열고 공모사업 유치 등 2년간의 성과, 향후 공모사업 준비 상황, 공약이행 상황, 후반기 추진할 역점사업을 설명했다.

김 군수는 먼저 "군민과 행정이 긍정적 마인드로 바람직한 변화를 거듭하고 있다는 것을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다"면서 "군민 행복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먹거리 종합계획, 지역사회 통합돌봄 체계, 새로운 마을 만들기 사업 등이 중앙정부와 전국 지자체의 주목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 2년 동안 공모사업 63건을 유치하면서 사업비 1869억6200만 원을 확보했다. 이 중 먹거리 종합계획 패키지 지원사업(65억6500만 원),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42억6000만 원), 새로운 마을 만들기를 위한 '함께이음' 정책이 전국 지자체의 벤치마킹 우수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김 군수는 이날 지역의 변화가 군민 행복으로 이어지는 사례로 청양의료원을 소개했다.

김 군수에 따르면 청양의료원은 농촌지역 고령화와 만성질환자 증가 등 새로운 의료체계와 서비스가 요구되는 상황에서 지역 자원을 적극 활용하는 재가중심 통합돌봄 시스템으로 신속하게 전환하고 있다.

진료과목 신설과 전문의 채용, 치매안심센터 신축과 치매안심마을 지정, 10개 마을 대상 주치의제도 시행, 틀니 세척방 운영 등 다양한 의료수요에 대응하면서 군민의 시간적·경제적 부담을 덜고 있다.

김 군수는 민선 7기 공약이행 상황에 대해 "16개 공약을 이행했고 38개 사업이 계획에 따라 정상 추진 중이며, 2개 사업은 일부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김 군수의 공약이행에 대해서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지난해 최고등급인 SA등급, 올해는 A등급 판정을 내렸다.

김 군수는 후반기 2년 역점과제로 충남사회적경제혁신타운, 대규모 산업단지 조성 등 15가지 사업을 구체적으로 제시하면서 "상황이 녹록지 않지만, 적극적 세입 확충과 세출 조정 그리고 군민의 지혜와 역량 결집을 통해 돌파구를 찾아내겠다"고 강조했다.
청양=최병환 기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새책] 현대 한국문학의 고유성을 녹여낸 소설 '사랑이 스테이크라니'
  2. 하나시티즌, 예산 200억 넘게 쓰는데 플레이오프도 '아슬아슬'
  3. [대전기록프로젝트] 빛 좋은 개살구
  4. 존속살해 혐의 40대 징역 25년 치료감호 구형
  5. [날씨]아침부터 차차 맑아지고 기온차 10도 이상
  1. 도박문제관리 지역센터 통폐합?…"불법사행산업에 의료진 빼자는 발상"
  2. [최신영화순위] 실사로 재탄생한 영화 '뮬란' 흥행 성공할까?
  3. 유성복합터미널 또다시 '먹구름'...무산시 책임론 대두
  4. [날씨]대체로 흐리다가 산발적인 비…강우량 5㎜ 내외
  5. 8월 소비자 키워드는 '예식과 숙박'… 상담건수 크게 늘어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