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국립생태원의 습지홍보영상 콘텐츠 공모전 포스터 |
국립생태원이 11월 14일까지 습지 홍보영상 콘텐츠 공모전을 연다.
이번 공모전은 습지와 관련된 것이면 무엇이든 자유롭게 출품할 수 있으며 장르 제한없이 습지의 다양한 모습을 나타낸 순수창작 영상물이면 공모 가능하다.
습지를 사랑하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팀당 작품 1점으로 출품이 제한된다.
국립생태원 홈페이지와 한국의 습지 블로그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관련 내용을 작성한 후 영상물과 함께 담당자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국립생태원은 기획성, 완성도, 흥미도, 활용도 등에 대한 심사를 거쳐 총 6점의 작품을 선정하며 최종 결과는 11월 29일 개별 통보와 함께 국립생태원 홈페이지와 한국의 습지 블로그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대상(환경부 장관상), 최우수상(국립생태원장상), 우수상(국립생태원장상 2점) 및 장려상(국립생태원장상 2점)으로 나눠 시상하며 대상은 300만원, 최우수상 100만원 등 총 55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조도순 국립생태원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습지의 가치와 보전인식에 대해 홍보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며 "습지에 대한 국민 관심을 높이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서천=나재호 기자 nakija200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