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만은 이팔청춘”, 계룡시 어르신 운동회 열어

“마음만은 이팔청춘”, 계룡시 어르신 운동회 열어

제23회 노인의 날 기념... 건강한 노년문화와 세대화합 도모

  • 승인 2019-10-22 10:09
  • 수정 2019-10-22 10:09
  • 고영준 기자고영준 기자
계룡시는 22일 계룡시종합운동장에서 제23회 노인의 날을 기념하며 어르신 운동회를 열고, 관내 어르신들이 60~70년 전 초등학교 시절 동심으로 돌아가 즐거운 한 때를 보냈다.

대한노인회계룡시지회(지회장 김정수)가 주관한 올해 행사는 여느 해와 다르게 단순히 보고 즐기는 공연위주를 벗어나 어르신들이 직접 참여하는 운동회를 개최함으로써 활기차고 건강한 노년의 삶을 응원하고 노인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제고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홍묵 시장을 비롯한 박춘엽 시의회 의장, 관내어르신 등 시민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운동회 참가팀 입장식, 노인의 날 기념식, 어르신 운동 경기, 화합행사 등 순으로 이어졌다.

노인의 날 기념식에는 노인복지 증진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와 함께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하신 어르신들에게 공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했으며, 이어 진행된 운동회는 관내 경로당을 21개 팀으로 나누어 구성하고 공굴리기, 모래주머니 던져 바구니 넣기, 한궁, 10kg 모래가마니 오래들기, 걸어서 바통 터치 등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전을 고려한 쉽고 재미있는 경기들이 펼쳐졌다.

어르신들은 어린 시절 추억을 떠올리며 팀별 열띤 응원과 선의의 경쟁을 펼쳤으며, 가수들의 흥겨운 공연과 푸짐한 경품추첨 등 다채로운 행사로 함께 어울리고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이,통장, 부녀회장 등 마을주민들이 어르신을 위해 정성껏 만든 음식을 대접하며 경로효친을 실천해 그 의미를 더했다.

김정수 지회장은 “지역 노인들과 시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예전 초등학교 운동회를 추억하며 함께 어울리고 즐긴 이번 행사를 통해 활기차고 능동적으로 변화하는 건강한 노인의 모습을 보여주고 노인들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최홍묵 시장은 “오늘의 눈부신 발전은 지난날 어르신들의 노고와 헌신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위로와 감사를 전하고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년과 더욱 풍요로운 삶을 위해 경로효친 분위기를 확산하고 다양한 노인복지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계룡=고영준 기자 koco747@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충남인력개발원, 4차산업혁명 선도인력 양성 눈길
  2. 대전하나시티즌 부천에 0-1패, 리그 4위로 추락
  3. 침체된 문화공연예술계 마중물… 제12회 대전창작희곡공모전
  4. 제8회 대전청년유니브연극제 8월 막 오른다
  5. 시중 일부 청바지서 발암물질 '아릴아민' 검출
  1. [영상]사회적 거리두기&생활 속 거리두기 뭐가 다르죠?
  2. [화제] "쉬는 날에도 몰카범 보이면 잡아야죠"
  3. [영상]답답해서 내가 찍었다! 허정무 유튜버가 되다?
  4. "제2의 최숙현 막아라" 대전 체육계도 비상
  5. '투기과열지구' 지정 2주 대전시… 7월 분양 여파는?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