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맞이 강원상품권 환전한도 2배로 상향

추석맞이 강원상품권 환전한도 2배로 상향

  • 승인 2020-09-28 15:48
  • 신문게재 2020-09-29 8면
  • 한가희 기자한가희 기자
강원도청1
사진제공: 강원도
강원도는 '20년도 추석을 맞아 강원 상품권 환전한도액을 일시 상향(기존 환전한도액의 2배)한다고 밝혔다.

환전 한도 상향은 올해 강원 상품권 판매액 급증에 따른 유통 원활화를 위한 것으로, 이번 상향 조치에 따라 강원 상품권 개별가맹점은 월평균 매출 규모에 따라 최대 1억 원까지 환전이 가능하다.

강원 상품권은 올해 판매액이 지난 21일 1000억 원을 돌파하여, 2017년 첫 발행 이후 3년간 연평균 판매액 256억 원 대비, 4배 가량 높은 수준이다.

특히 하반기 특별할인판매 기간에는 월 100억 원 이상 판매되고 있다. 이 같은 판매액 상승은 재난지원금 등의 영향으로 '강원 상품권'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졌고, 가맹점 수가 종이, 모바일 각각 3만 개 이상으로 증가하면서 일상생활 내에서 쉽게 상품권 사용이 가능한 환경이 조성된 덕분이다.

도는 이번 환전 한도 상향을 통한 수요자 편의 제공으로,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 매출 상승 및 고객유입 강화를 유도하여 코로나 19에 따른 지역 경기 침체 극복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상향한도액은 지난 7월 '지역사랑 상품권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지역사랑 상품권법)'이 시행되면서 관련 조례 및 시행규칙이 9월 25일 개정·시행됨에 따른 것으로 이번 조례 개정안에는 이 외에도 온라인 결제를 위한 중개가맹점 제도 도입, 상품권 활성화를 위한 인센티브 확대 근거 마련 등도 반영됐다. 이에 따라 '강원마트', '도 연계 배달앱' 등을 시작으로 온라인 결제도 도입될 예정이다.


춘천=한가희 기자 greentree0308@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플레이오프 희망 이어갈 수 있을까?
  2. 한화이글스, 선수 6명 웨이버 공시 및 육성 말소 요청
  3. [새책] "우리 아이가 의자가 되었어요" 나무가 사라진 날
  4. [새책] 경주 마니아 황윤 작가와 함께 가는 신라여행… '일상이 고고학, 나 혼자 경주 여행'
  5. [날씨] 주말 어제보다 기온 더 떨어져 '쌀쌀'
  1. 해외직구 불만 여전히 증가... 반품절차와 비용 확인 '꼼꼼히'
  2. [부여간첩사건 25주기] 北 위장 전문 띄우고 7개월 잠복작전…'경찰 이름으로 견디어'
  3. 미국 대선 후보 지지율 추이
  4. 매물은 없는데 가격 상승은 여전… 대전·세종 전세시장 불안정 지속
  5. 김원식 세종시의원 "자녀 채용비리 의혹 청탁·외압 없었다"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