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민선7기 전반기 역대 최대 공모사업 선정

음성군, 민선7기 전반기 역대 최대 공모사업 선정

- 84개 사업 2878억원 국도비 확보
- 정주여건 개선, 신성장동력산업 연계 음성군 미래발전 발판 마련

  • 승인 2020-09-28 12:52
  • 최병수 기자최병수 기자
군수님 프로필사진
충북 음성군이 민선7기 역대 최대 공모사업이 선정되면서 국도비 확보에 성과를 내고 있다.

음성군에 따르면, 2018년 하반기부터 지난해까지 66개 사업 2521억 원의 국도비를 확보한 데 이어, 올해는 9월까지 18개 사업 357억 원의 국도비를 확보해 민선 7기 전반기에만 총 84개 사업 2878억 원의 국도비를 확보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취임 후 줄곧 음성군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견인할 미래 먹거리 중점 전략사업과 주민 수혜는 크고 군비 부담은 최소화 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하도록 '선택과 집중'을 강조하며, 지역현안사업 해결과 역점사업의 안정적인 추진을 위해 공모사업 등을 통한 국도비 확보를 적극 추진해왔다.

군은 공모사업 선정을 위해 공모사업 부서 직원 교육과 사전 컨설팅을 실시해 선정 노하우를 전달하고, 중요 공모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전략회의와 협의를 통해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특히, 혁신전략실에서 총사업비 100억 원 이상의 대규모 사업에 대한 PM역할을 수행하며 제안서 및 발표작료 작성 등을 전담해 부서 업무를 경감하고, 응모부터 선정까지 관리체계를 구축해 효율적인 대응을 추진한 결과 역대 최대 성과를 달성한 것으로 보인다.

민선 7기 공모사업은 정주여건 개선과 지역현안 해결 및 생활SOC 등 기반시설 마련을 위한 공모에 두각을 나타냈다.

군민의 오랜 염원인 소방복합치유센터 공모사업 선정을 시작으로 △음성생활체육공원 조성사업 △삼성복합문화센터 건립사업(생활SOC복합화 사업) △도시재생 뉴딜사업 △반다비 국민체육센터 및 개방형 다목적 체육관 조성사업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산업단지 복합문화센터 건립사업 등이 선정돼 주민들의 문화, 체육, 복지 편의 등을 위한 생활 인프라를 확충해가고 있다.

또, 음성군에서 주력하고 있는 미래 먹거리인 5대 신성장동력산업과 연계한 공모사업도 집중 발굴했으며, 그 결과 지난 6월 자치단체간 치열한 경쟁 속에 한국판 그린 뉴딜의 핵심인 수소가스안전체험교육관 건립사업을 유치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어,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기반 구축사업 △친환경농업 종합분석센터 설치사업 △신재생에너지 지역지원사업 및 융복합지원사업 △충북혁신도시 에너지산학융합지구 조성사업 등이 공모사업에 선정되며 지역발전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외에도, 민선7기 전반기 △백야자연휴양림보완사업 △모래내지구 풍수해위험 생활권 종합정비사업 △여성 생활안전 디지털 환경 조성사업 △광역축산악취개선사업 △전통시장 활성화사업 △맹동 치유의 숲 조성사업 등 군민의 안전과 삶의 질 향상에 직접적 연관이 있는 다양한 분야에서도 공모사업이 선정됐다.

아울러, 음성군은 남은 하반기 응모예정인 공모사업에 대해서도 선제적인 대응과 철저한 준비를 통해 유기적으로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지역발전 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공모사업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공모사업을 통해 군정 현안 사업을 해결하고, 미래 먹거리 산업인 5대 신성장동력산업을 집중 발굴해 지역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국도비 확보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음성=최병수 기자 cbsmit@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한화이글스와 함께하는 헌혈 캠페인 진행
  2. 대전하나시티즌, 정규리그 마지막 홈경기! 대전 팬들의 함성과 함께
  3. [날씨] 아침기온 5도 내외로 쌀쌀… 일교차 당분간 커
  4. 지역서점과 함께하는 2020 대전 책잔치 한마당 팡파르
  5. 대전테미예술창작센터, 8기 입주예술가 공모
  1. 허위직원 인건비 빼돌린 유치원법인 이사장 등 징역형
  2. 대전 문화유산단체 "소제동 카페촌화 방조 반성… 관사촌 살리가 동참할 것"
  3. 2020 대전원로예술인구술채록 성과보고회 28일 개최
  4. 대전시체육회, 제9차 이사회 개최
  5. [BOX] '정장 입고, 머리도 자유롭게' 입대식과 다른 병역거부자 대체복무 입교식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