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배우 김보성, 도전한국인운동본부로부터 ‘희망의얼굴상’ 수상

영화배우 김보성, 도전한국인운동본부로부터 ‘희망의얼굴상’ 수상

코로나19 국난 상황 속에서도 방역 위해 최선을 다하는 아름다운 '희망의 얼굴'

  • 승인 2020-10-08 10:19
  • 한성일 기자한성일 기자
김보성
영화배우 김보성씨가 도전한국인운동본부와 재난극복범국민협의회로부터 희망의 얼굴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희망의 얼굴상은 국난속에서도 나보다는 타인을 위해 헌신하고 봉사하는 인물과 기관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세계가 힘든 싸움을 하고 있는 가운데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코로나 방역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인물과 기관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김이환 심사위원장
심사는 도전한국인운동본부 심사위원회(심사위원장 김이환)와 재난극복범국민협의회 임원들이 맡았다. 앞서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민갑룡 전 경찰청장 등이 희망의얼굴상을 수상한 바 있다.

희망의 얼굴 시상을 하고 있는 모습
조영관 대표가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 민갑룡 전 경찰청장, 안철수 국민의 당 대표에게 시상하는 사진
김보성 씨는 지난 3월 대구에 코로나19 바이러스가 급속도로 확산될 때 대구 시민을 위해 대구로 내려갔다. 모두가 대구에 가길 꺼려하고 대구 시민들의 두려움이 극에 달할 때였지만 김보성 씨는 대구에 직접 내려가 대구 시민들에게 마스크를 나누어준 뒤 '힘내세요'라고 말하며 시민들을 응원하고 격려했다. 이에 감동한 대구 시민들은 '너무 고맙다'며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김보성어록
김보성 어록


조영관 도전한국인운동본부 대표는 "김보성 씨는 진정한 의리의 아이콘"이라며, "어려울 때 돕는 친구가 진정한 친구인데, 코로나 19 확산으로 모두가 꺼려 하는 시기에 대구에 내려가 용기 있게 대구시민들을 도운 김보성 씨는 정말 멋진 분”이라고 말했다.

김보성 씨는 "도전한국인운동본부에서 희망의얼굴상을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책임감과 사명감을 느끼고, 소외되고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온 몸을 던지라는 뜻으로 받아들이겠다"고 전했다. 또 "코로나 속에서도 서로 위로해주고 응원해주고 화합하고 단결하는 그러한 대한민국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대한민국을 위해서 파이팅! 의리!" 라고 덧붙였다.

한편 김보성 씨는 1989년 영화 '행복은 성적순이 아니잖아요'로 데뷔했다. 이후 영화와 예능프로그램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현재 월드비전과 안전행정부, 코레일 등의 홍보대사이기도 하다.

조영관 대표는 “도전한국인운동본부는 앞으로도 꿈, 희망, 도전이 가득한 대한민국 사회를 만들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외국인 사령탑 주전경쟁 예고한 한화이글스…리빌딩 카운트다운
  2. 경기도 시장군수 협의회, 2차 재난기본소득 관련 성명서 발표
  3. 국민의힘 박형준 부산시장 예비후보, "도덕성?, 살면서 비겁하지 않았다. 낡은 정치 행태 이제 그만"
  4. 공주시, 코로나19 확진자 추가 발생…누적 80명
  5. [기획] 2021년 양주시 '생명존중·지역중심·신성장 활력'을 향해
  1. 국민의힘 이진복 부산시장 예비후보, "지지율 하락, 우려가 현실로"
  2. 성남시장 전 비서관, 경기도의회·성남시의원 비위행위 주장 '파문' 확산
  3. 인천 연수구, 장애인복지시설 건립 본격 추진
  4. 인천 중구, 차이나타운 차량 통행 임시 운영
  5. 공주시, 코로나19 3명 추가 확진…누적 78명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