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다문화]다양하게 즐기는 온라인 과학문화 전시

[대전시다문화]다양하게 즐기는 온라인 과학문화 전시

  • 승인 2020-10-14 15:50
  • 신문게재 2020-10-15 9면
  • 박태구 기자박태구 기자
온라인전시
온라인전시2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화됨에 따라 박물관, 미술관, 과학관 등 문화 시설들도 입장운영을 중단하거나 소수 인원 대상 예약제를 시행하고 있다.

이에 각 기관이나 문화시설들은 전시나 공연, 강연, 행사 등을 비대면으로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의 온라인 플랫폼(유투브, 앱 등)들을 구축하고 있다.

이응노미술관에서는 이응노 라이트 비대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요가&명상, 퍼포먼스 프로그램은 미술관 홈페이지 및 유투브, SNS를 통해 온라인 강의 동영상으로 공개된다.

대전국립중앙과학관에서는 봄, 가을로 진행되었던 사이언스데이 프로그램을 비대면화 했다. 사이언스데이 사이트에서 10월 한 달 동안 한 사람 당 두 가지 체험 키트를 신청해 과학체험을 할 수 있으며 국립중앙과학관 사이트 내 '과학TV' 유투브 채널을 통해 여러 가지 과학 강의와 컨텐츠를 구독할 수 있다.

대전 시립미술관은 대전비엔날레 2020 디지털트윈 온라인 가상전시관을 10월 중에 운영할 예정이다. 디지털 트윈은 미술관 전시실을 가상의 공간에 복제하여 온라인에서 가상으로 전시를 만나보실 수 있는 행사이다. 대전예술의전당은 페이스북 유투브를 통해 공연들을 무관중 온라인 생중계 하기도 한다.

심정미 명예기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A선수 코로나19 양성, K리그2 후속 조치 검토 중
  2. 대전 문화유산단체 "소제동 카페촌화 방조 반성… 관사촌 살리기 동참할 것"
  3. 대전하나시티즌 코로나19 초비상, 리그잔여 일정 2주연기
  4. 대전시체육회, 제9차 이사회 개최
  5. [날씨]오전에 짙은 안개 오후에 차차 맑아져
  1. 허위직원 인건비 빼돌린 유치원법인 이사장 등 징역형
  2. 2020 대전원로예술인구술채록 성과보고회 28일 개최
  3. 제18회 이동훈미술상 시상식 29일 개최… 지난해 수상작 전시도 개막
  4. 소제동 철도관사촌의 운명은? 29일 삼성4구역 재정비심의위원회 개최
  5. [교정의 날] 75회에도 교정공무원 근무환경은 여전… 개선 시급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