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화성시문화관광재단이 화성문화원과 문화벨트 네트워크 구축 및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을 기념하고 있다. |
시문화관광재단은 화성문화원과 문화벨트 네트워크 구축 및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100만 화성특례시의 문화적 발전을 이끌어 나가며 지역문화 진흥 및 문화예술 활성화를 통해 화성시민의 문화적 삶의 질 향상과 지역문화 발전에 기여를 위해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추진됐다.
문화관광재단은 문화원과 협력을 통해 지역 전통문화 보존과 계승을 위한 공동사업 기획 및 추진, 문화예술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운영, 문화콘텐츠 개발 및 확산을 위한 공동 노력을 통해 화성시민 상생발전과 동시에 문화원이 추진하는 10만 문화벨트 네트워크 구축에 협력할 예정이다.
협약식에는 각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상호협력을 다짐하며, 지역 사회의 문화적 발전과 협약 기관 간의 향후 협력 방안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논의했다.
안필연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의 보유 역량을 극대화하고 공유해 지역문화 발전과 문화예술 활성화를 이뤄내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활발한 MOU 체결을 통해 화성시 문화관광 발전 및 재단 외연 확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화성문화원은 화성시인재육성재단과도 10만 문화벨트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
화성=김삼철 기자 news100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