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자원봉사센터, 사단법인 전화 '새출발'

세종시자원봉사센터, 사단법인 전화 '새출발'

1일 출범식 통해 시민 주도 자율성 확대

  • 승인 2020-07-01 13:42
  • 수정 2020-07-01 13:42
  • 임병안 기자임병안 기자
지난 2003년부터 민간위탁 방식으로 운영해오던 세종시 자원봉사센터가 사단법인으로 새롭게 출범했다.

시는 1일 조치원청사 3층 대회의실에서 이춘희 시장과 임명옥 자원봉사센터장 등 법인 임원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사단법인 세종시자원봉사센터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세종시자원봉사센터는 이날 출범식에서 시민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민·관 협력의 바탕 위에서 사단법인 체제로 전환하고 새로운 도약을 선언했다.

세종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003년 설립돼 세종 YWCA에 민간위탁을 통해 운영돼 왔으며, 현재 708개의 봉사단체와 6만 6618명의 자원봉사자가 등록해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특히 세종시자원봉사센터는 그동안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지난 2018년부터 2년 연속 자원봉사 활동률 전국 시도 1위를 차지하는 등 자원봉사의 메카로 자리 잡아 왔다.

센터는 이번 사단법인 체제 전환으로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한 자원봉사의 전문성과 자율성을 더욱 강화하는 한편, 재능 나눔 및 자원봉사활동의 개발·장려·연계 등을 더욱 활성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춘희 시장은 "세종시자원봉사센터가 사단법인 전환을 계기로 자율성과 전문성이 높아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자원봉사 체계를 발전시켜 더 좋은 공동체를 만드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세종=임병안 기자 victorylba@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새책] 부재의 공백을 채운 불안의 감각… '실패한 여름휴가'
  2. [새책] 타인의 삶을 이해하며 자신의 언어를 찾아가는 소년 여정… '내가 말하고 있잖아'
  3. [날씨] 오후까지 계속 된 비… 내일 오후부터 재차 비소식
  4. 충주시 활옥동굴, 폐광의 변신
  5. 6월 소비자 불만 가장 많은 품목은 '선풍기'
  1. [영상]같은 환경에서도 다르게 나온 감염자수! 어떻게 이런 결과가?
  2. [영상]대전 서구에서 즐기는 X-스포츠 롱보드! 샘머리 공원으로 오세요
  3. [날씨] 낮 최고 31도… 오후 6시부터는 다시 소나기 소식
  4. 코로나 확진자 1200만시대, 국가별 확진자 순위에서 사라진 대한민국?
  5. 분양가 조정권고 받은 천안 성성레이크사이드 숨고르기 돌입하나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