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2020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천안시, 2020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 승인 2020-08-01 17:33
  • 김경동 기자김경동 기자
정책기획과(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좌측부터 2020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된 손희영 주무관, 박의용 팀장, 전창영 팀장


천안시가 시정발전과 시민편의 증진에 기여한 공무원 3명을 2020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발했다.

이번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된 이들은 손희영 주무관(농업정책과·농업6급), 박의용 팀장(아동보육과·행정6급), 전창영 팀장(동남구 환경위생과·행정6급)이다.<사진>

시는 지난 6월부터 시 산하 모든 공무원을 대상으로 시민과 내부에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추천받았으며, 추천받은 8명 중 1차 내부, 2차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인사위원회심사를 거쳐 최종 3명을 선발했다.

손희영 주무관은 공무원 직접수행 학술용역으로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천안시 식량산업 5개년 종합계획을 승인받아 23개 분야 526억 원 규모의 사업추진 기반을 마련했으며 시의 첫 번째 '경관보전 직불제'를 시행하기도 했다.

박의용 팀장은 원아가 없어 다른 지역 아동을 받아 운영한 동면 소재 국공립어린이집의 비효율성을 차단하기 위해 폐원 결정을 단행해 6억5000만 원의 예산을 절감했다.

또, 전창영 팀장은 환경미화원이 재활용쓰레기를 수거하면 카트에서 바로 분리 배출이 가능하도록 환경미화원 가로청소 카트를 직접 개량해 연간 약 462톤의 재활용쓰레기 수거효과 창출의 기대감을 높였다.

이에 시는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의 업무사례를 내부 게시판을 통해 공유하고 홍보함으로써 지속적으로 적극행정이 일상이 되는 조직문화를 확산시킨다는 방침이다.

박상돈 시장은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은 전 공직자가 적극적으로 일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고 천안시민 삶의 질을 높이는 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과감한 규제개혁 등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천안=김경동 기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새책] 몰락의 순간을 노래하며 푸른 순간, 검은 예감
  2. 대전하나시티즌, 안드레 앞세워 안산 상승세 잡는다!
  3. 대전 공연 앞둔 판소리꾼 이자람 씨 "관객 있다는 상상속에서 흥 내 볼 것"
  4. [날씨] 주말 구름많고 비오는 곳도
  5. 제20회 대한민국여성미술대전 대상 한국화 김효빈 씨
  1. 제24회 대전청소년연극제, 유성여고 '여우골' 대상 수상
  2. [로또]930회 당첨번호(9월 26일 추첨)
  3. [날씨] 대체로 맑고 낮 최고기온 26도까지 올라
  4. [새책] 오늘의 전태일 어디서 불타고 있는가 '전태일평전'
  5. 대전경찰, 금지된 서울집회 참여 시 형사처벌 예고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