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농어업회의소, 농업인시대 맞춤형 교육 '큰 호응'

예산 농어업회의소, 농업인시대 맞춤형 교육 '큰 호응'

  • 승인 2020-08-08 17:56
  • 신언기 기자신언기 기자
예산농어업회의소 영농교육 모습
예산농어업회의소 영농교육 모습


예산군농어업회의소(회장 김진완)는 관내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새로운 영농기술과 경영·유통에 대한 실용교육을 통해 농업인들의 농가 소득증대를 도모하고자 '포스트 코로나19시대, 농업 여건 변화와 대응'을 주제로 오는 14일까지 영농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1일부터 실시된 이번 교육은 예산군 농업기술센터 교육관에서 경영마케팅, 농업 여건변화 대응방안, 친환경 스마트농업 등 3개 분야로 나눠 실시된다.

농어업회의소는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한 선제적인 대응을 위해 소비자들의 구매 경로와 유통망 확대를 통한 경쟁력 강화 등 농업 여건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전문 농업인 양성을 위해 매년 영농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이번 교육을 통해 농업경영체 역량강화와 체질변화로 지속적인 소득향상 지원은 물론 품목별 전문 경영능력 향상으로 기술경쟁력 제고, 새로운 기술정보의 신속한 보급 확산 및 기술농업의 조기 정착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육에 참여한 농업인은 "그동안 코로나19로 대면교육이 없어지면서 농업 기술 습득과 정보 취득이 어려웠는데 예산군농어업회의소가 마련한 다양한 정책과 대응 교육이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김진완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농산물 유통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선제적인 대응으로 농촌에 활력을 가져다주고 앞으로도 농가 소득증대에 기여할 수 있는 새롭고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예산=신언기 기자 sek51@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새책] 현대 한국문학의 고유성을 녹여낸 소설 '사랑이 스테이크라니'
  2. [대전기록프로젝트] 빛 좋은 개살구
  3. 하나시티즌, 예산 200억 넘게 쓰는데 플레이오프도 '아슬아슬'
  4. 존속살해 혐의 40대 징역 25년 치료감호 구형
  5. 도박문제관리 지역센터 통폐합?…"불법사행산업에 의료진 빼자는 발상"
  1. [날씨]아침부터 차차 맑아지고 기온차 10도 이상
  2. [최신영화순위] 실사로 재탄생한 영화 '뮬란' 흥행 성공할까?
  3. 유성복합터미널 또다시 '먹구름'...무산시 책임론 대두
  4. [날씨]대체로 흐리다가 산발적인 비…강우량 5㎜ 내외
  5. [코로나19]충남 보령 학교 집단감염 비상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