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혹서기 복지사각지대 위기가정 지원에 나서!

태안군, 혹서기 복지사각지대 위기가정 지원에 나서!

이달말까지 폭염 피해 우려되는 복지소외계층 적극 발굴 지원

  • 승인 2020-08-08 21:42
  • 김준환 기자김준환 기자
태안군이 장마 이후 본격적인 폭염과 열대야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복지소외계층 발굴하고 취약계층의 폭염 피해 예방을 위한 지원을 강화한다.

우선, 이달 31일까지 ▲국가·지자체·민간의 도움이 필요하지만 지원받지 못하고 있는 복지 소외계층 ▲복지사각지대 발굴관리시스템으로 통보된 위기가구 ▲소득 등은 공적지원 대상에 해당되지 않으나 돌봄 등의 과중한 부담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구 ▲그밖에 생활이 어려워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 빈곤계층 등을 중점 발굴 대상자로 지정했다.

군은 취약·위기가정을 선제적으로 발굴하기 위해 읍·면사무소의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복지사각지대 발굴관리시스템, 지역사회와 연계한 복지 이·반장과 읍·면협의체 등을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취약계층 발굴 후에는 긴급복지·기초생활보장제도·기초연금 등 공적지원을 연계하고 통합사례관리 대상자로 선정해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한편, 비수급 빈곤층 등 차상위계층을 민간서비스 연계 대상자로 우선 선정해 후원물품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 폭염에 따른 취약계층 보호강화를 위해 통합사례관리대상 가구 중 독거노인·만성질환자·아동·장애인 등 건강취약자와 비닐하우스·컨테이너 등에서 생활하는 주거취약계층을 방문, 냉방기기 등 주거환경 점검 및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선풍기·쿨매트·쿨타월 등 폭염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각종 물품을 지원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장마가 끝난 후 본격적으로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는 폭염에 복지소외계층이 방치되지 않도록 지역사회와 연계한 인적안전망 등을 적극 활용,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안=김준환 기자 kjh419@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안드레 앞세워 안산 상승세 잡는다!
  2. [새책] 몰락의 순간을 노래하며 푸른 순간, 검은 예감
  3. 대전 공연 앞둔 판소리꾼 이자람 씨 "관객 있다는 상상속에서 흥 내 볼 것"
  4. 제24회 대전청소년연극제, 유성여고 '여우골' 대상 수상
  5. [로또]930회 당첨번호(9월 26일 추첨)
  1. 제20회 대한민국여성미술대전 대상 한국화 김효빈 씨
  2. [날씨] 주말 구름많고 비오는 곳도
  3. 박인혁 결승골, 대전하나시티즌 안산에 2-1승리
  4. 대전경찰, 금지된 서울집회 참여 시 형사처벌 예고
  5. [날씨] 대체로 맑고 낮 최고기온 26도까지 올라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