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촌공사 충남지역본부, 농지연금사업 고령농업인에 '호응'

한국농어촌공사 충남지역본부, 농지연금사업 고령농업인에 '호응'

  • 승인 2020-09-23 13:45
  • 방원기 기자방원기 기자
농어촌공사 로고
한국농어촌공사 충남지역본부는 '농지연금사업'이 고령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농지연금사업은 고령농업인이 소유한 농지를 담보로 노후생활을 유지할수 있도록 생활안정자금을 매월 연금방식으로 지급한다. 만65세이상, 영농경력 5년 이상의 조건을 갖추고 보유농지가 전·답·과수원으로 실제 영농에 이용되면 가입할 수 있으며 연금수령액은 대상농업인의 연령과 농지가격에 따라 결정된다.

연금수령방식은 정액형, 전후후박형, 일시인출형으로 구분되며, 종신형은 가입자와 배후자가 사망 시 까지 매월 일정한 금액을 지급받는 유형 이고, 전후후박형은 가입초기 10년 동안 좀 더 받고, 11년째부터는 더 적게 받는 것이다. 연금총액의 30% 범위내에서 목돈이 필요할 때 수시로 1백만원 단위로 필요금액을 수시로 인출 할 수 있는 일시인출형이 있다.

특히 농지연금의 실질적인 수급권 보장을 위해 예금채권을 압류할 수 없도록 하는 제도를 도입하여 농지연금 수급자가 원할 경우 압류방지전용계좌를 이용할 수 있도록 농지연금 지킴이통장을 출시했다.

농지연금 압류방지 전용계좌는 전국의 지역 농·축협 및 농협은행을 통해 개설이 가능하며, 전용계좌를 통해 연금수급을 희망하는 신규가입자 뿐만 아니라 기존가입자도 계좌 개설 후 전용계좌를 통한 수급이 가능하다.

농지연금 및 농지은행에 대한 자세한 신청은 인근 한국농어촌공사 지사를 방문하거나 전화상담,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된다.
방원기 기자 bang@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한화이글스와 함께하는 헌혈 캠페인 진행
  2. 대전하나시티즌, 정규리그 마지막 홈경기! 대전 팬들의 함성과 함께
  3. 대전 문화유산단체 "소제동 카페촌화 방조 반성… 관사촌 살리가 동참할 것"
  4. 허위직원 인건비 빼돌린 유치원법인 이사장 등 징역형
  5. 지역서점과 함께하는 2020 대전 책잔치 한마당 팡파르
  1. 대전테미예술창작센터, 8기 입주예술가 공모
  2. 대전시체육회, 제9차 이사회 개최
  3. 2020 대전원로예술인구술채록 성과보고회 28일 개최
  4. [BOX] '정장 입고, 머리도 자유롭게' 입대식과 다른 병역거부자 대체복무 입교식
  5. 대전하나시티즌 A선수 코로나19 양성, K리그2 후속 조치 검토 중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