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일종 의원, "명장 발굴과 양성에 적극 지원하겠다"

성일종 의원, "명장 발굴과 양성에 적극 지원하겠다"

서산시 동문동 '이남례 전통한복' 이남례씨 등 5명, 2020년 충청남도 명장에 선정

  • 승인 2020-11-23 13:16
  • 임붕순 기자임붕순 기자
성일종 국회의원_사진
성일종 국회의원
성일종(국민의힘, 서산·태안) 국회의원은 23일 '명장 발굴과 양성에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충청남도는 최근 '2020년 충청남도 명장' 에 서산시 동문동의 이남례씨를 비롯한 총 5명이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2020년 충청남도 명장'은 숙련기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임으로써, 숙련기술인의 경제적·사회적 지위 향상 등을 목적으로 2019년 10월 충청남도 의회가 「충청남도 숙련기술 장려에 관한 조례」를 제정한 이후 첫 선정이다.

충남도의 서류·면접·현장실사 등을 거쳐 선정된 '2020 충청남도 명장'은 총 5명으로 ▲패션(한복생산) '이남례 전통한복' 이남례 ▲금속재료(소성가공) '현대제철(주)' 이광택 ▲기계조립·관리·정비(기계조립) '봉봉전자' 봉원호 ▲이·미용(미용) '헤어 압구정' 유은희 ▲제과·제빵(제과·제빵) '빵파니에' 이인재씨 등이다.

'충청남도 명장'으로 선정되면 충청남도 명장 증서와 명패, 그리고 예산의 범위 내에서 기술장려금을 지급받게 된다.

성일종 의원은 "첫 선정된 '충청남도 명장' 다섯 분께 축하 말씀을 전해드린다" 며 "선정된 명장들은 충남 최고의 숙련기술인으로서의 자부심과 사명감을 갖고 맡은 바 역할에 충실해 주시기를 당부하며 저 역시 명장 발굴과 양성에 국회 차원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명장패 및 증서 수여식은 `20년 12월 9일에 있을 예정이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멀티헝 수비수 이호인 영입
  2. [영상]대전IEM국제학교 확진자 관련 대전시장 브리핑
  3. [영상]대전IEM국제학교 현장조사 해보니 감염자 구분할 필요 없을 정도
  4. [나의 노래] 진미령의 '소녀와 가로등'
  5. 수베로 한화이글스 감독 "훈련 급격한 변화 없이 선수들 이해에 최우선"
  1. 대전시, 지역예술인에 1인당 100만원 기초창작활동비 지급
  2. 남양주시, 6호선연장 노선변경 '지자체 간 갈등 예상'
  3. 대전경찰, 코로나 집단감염 IEM 국제학교 수사
  4. [르포] 카페 이용 첫 주말 카공족 만족… 1시간 이용은 '글쎄'
  5. [금융]'13번째 월급' 연말정산... 꼼꼼히 체크하자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