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열매, 대전시교육감에세 사랑의 열매 배지 전달

사랑의열매, 대전시교육감에세 사랑의 열매 배지 전달

대전시교육청, 교직원 성금으로 제자들에게 장학금 지원하다

  • 승인 2020-11-24 14:04
  • 한성일 기자한성일 기자
보도자료_11.24_교육감열매전달식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정태희)는 24일 사회적 배려 학생 장학금 지원을 위해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에 3억 900만원의 배분금을 전달했다.

2020년 사회적 배려 학생 장학금 지원사업은 교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매월 급여의 일부를 나누는 '제자사랑나눔캠페인' 기금 총 2억 1000여만원과 대전 시민들에 의해 모금된 성금 9900만 원을 더해 대전 소재 초·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사회적 배려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게 된다.

보도자료_11.24_장학금지원사진
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제자들을 위해 나눔 활동에 앞장서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며,"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학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 배려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키워나갈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정태희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은 "대전시교육청의 '제자사랑나눔캠페인'은 전국적인 나눔관련 모범사례”라며 “무엇보다 제자들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눔에 참여해주시는 선생님들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공동캠페인 추진으로 나눔문화확산을 위해 함께 해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대전시 교직원이 참여하는 '제자사랑나눔캠페인'은 매년 대전시교육청과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진행하는 공동캠페인으로, 교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을 모아 학생들이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고 꿈과 희망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나의 노래] 진미령의 '소녀와 가로등'
  2. 수베로 한화이글스 감독 "훈련 급격한 변화 없이 선수들 이해에 최우선"
  3. 대전시, 지역예술인에 1인당 100만원 기초창작활동비 지급
  4. 대전경찰, 코로나 집단감염 IEM 국제학교 수사
  5. [금융]'13번째 월급' 연말정산... 꼼꼼히 체크하자
  1. [스포츠] 고강도 체력훈련 마친 대전하나시티즌, 2차 전지훈련 제주 출발
  2. [새책] 인공지능에도 윤리가 필요할까...무자비한 알고리즘
  3. "선수들이 실수 두려워하지 않게" 수베로 감독 첫 훈련지휘
  4. 대전디자인진흥원, ‘2020년 디자인개발지원사업’ 성과 전시
  5. 다시 찾아오는 '한파'… 강풍에 눈까지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