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우리병원, 질병관리청으로부터 ‘코로나19 자체 검사 기관’ 지정

김포우리병원, 질병관리청으로부터 ‘코로나19 자체 검사 기관’ 지정

  • 승인 2020-11-26 12:26
  • 염정애 기자염정애 기자
김포우리병원 분자진단검사실 유전자증폭검사
김포우리병원, 질병관리청으로부터 '코로나19 자체 검사 기관' 지정
김포우리병원(병원장 고성백)이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한 감염 위험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질병관리청으로부터 코로나19 자체 검사 기관으로 김포, 인천 검단 지역 최초로 지정되었다고 26일 밝혔다.

기존 코로나19 검사는 선별진료소에서 검체 채취 후 외부 검사기관에 검사를 의뢰하여 결과를 통보받는데 12시간 이상이 소요되었다. 이에 자체 검사를 시행함에 따라 결과 통보까지 약 4시간이 소요되는 획기적인 단축으로 신속한 결과 확인이 가능하여 확진 환자 발생에 따른 빠른 대처가 가능하고 결과 통보 시까지 검사자가 겪는 불안감이 완화될 수 있다.

김포우리병원은 코로나19 자체 검사 자격요건을 갖추기 위해 안전 음압시설이 갖춰진 분자진단검사실을 개설하여 유전자증폭(PCR) 검사 장비 및 시설, 진단 검사 전문 의료진을 확충하고, 질병관리청이 시행한 검사 자격 검증 테스트에 통과하여 김포, 인천 검단 지역에서 유일하게 코로나19 자체 검사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고성백 김포우리병원장은 "코로나 재확산 시기에 맞추어 코로나19 자체 검사를 시행함에 따라 검사 결과를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게 되어 코로나19의 지역 사회 확산 방지에 기여할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지역거점병원으로서 역할과 사명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포우리병원은 보건복지부 지정 국민안심병원으로서 생활치료센터 현장에서 코로나19 치료 업무를 시행하며 쌓은 방역 의료 시행 경험을 향상된 치료 체계로 모델화하는 역할에 참여하였다. 또한 코로나19 검사 시 의료진과 피검사자간 감염 위험성을 낮춘 '윈도우 스루' 선별진료소를 운영하는 등 선진화된 코로나19 의료 체계를 만들어가는 K-방역 모델의 기준을 구축하는데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김포=염정애 기자 yamjaya@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포토 &] 하늘에서 호빵이 내려와
  2. 법정법인화 전환부터 체육진흥 연구용까지…민선 대전체육회 '분주'
  3. 한화이글스 코로나19 뚫고 외국인 선수 입국완료
  4. [날씨] 충남 출근길 눈 조심하세요
  5. '남성은 숙직, 여성은 재택' 대전 여성 재택숙직제 '갑론을박'
  1. [영상]지옥훈련의 시작! 어서와 거제는 처음이지? 대전하나시티즌의 거제 전지훈련
  2. 대전·세종 아파트값 상승 꾸준… 언제까지 지속되나
  3. 포항시, 포항사랑상품권 10% 특별할인
  4. 대전 도마변동 12구역 조합설립 총회 완료… 사업 본격화
  5. 지역대 정시 패닉…학령인구 감소 '미달 도미노' 우려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