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배 의원, 2020 대한민국 최우수 법률상 수상

이종배 의원, 2020 대한민국 최우수 법률상 수상

- 이 의원, "국민을 보호하고, 국민의 삶을 개선시키기 위한 법안 및 정책마련에 앞장서 나갈 것"

  • 승인 2020-11-26 12:56
  • 최병수 기자최병수 기자
이종배의원
국민의힘 정책위의장 이종배 의원(충북 충주, 사진)이 대표 발의한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020 대한민국 최우수 법률상' 본상을 수상했다.

'2020 대한민국 최우수 법률상'은 국민 삶을 실제로 개선하는 우수한 법률을 찾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선정, 시상하는 법률상이다.

이번 시상은 제20대 국회 마지막과 제21대 국회 첫해(`19년 11월~`20년 10월) 기간 동안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거나, 현재 발의된 법안 중 응모된 총 200여건의 법안을 대상으로 심사, 선정했다.

최우수 법률상으로 선정된 '『성폭력처벌법' 개정안은 최근 채팅앱을 이용한 강간 모의나 몰래카메라 범죄 등이 성행함에 따라, 성범죄를 범행 준비단계부터 근본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지난 1월 이종배 의원이 대표발의 했다.

강간과 추행죄 및 카메라 등을 이용한 촬영죄 등 성범죄 준비행위에 대해서도 처벌이 가능하도록 예비·음모죄를 신설하는 것이 주요골자다.

동 개정안은 지난 4월 국회 본회의를 통과해 현재 시행 중에 있다.

이 의원은 "동 개정안을 통해 성범죄를 범행 준비단계부터 근본적으로 차단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민을 보호하고, 국민의 삶을 개선시키기 위한 법안 및 정책 마련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충주=최병수 기자 cbsmit@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포토 &] 하늘에서 호빵이 내려와
  2. 법정법인화 전환부터 체육진흥 연구용까지…민선 대전체육회 '분주'
  3. 한화이글스 코로나19 뚫고 외국인 선수 입국완료
  4. [날씨] 충남 출근길 눈 조심하세요
  5. '남성은 숙직, 여성은 재택' 대전 여성 재택숙직제 '갑론을박'
  1. [영상]지옥훈련의 시작! 어서와 거제는 처음이지? 대전하나시티즌의 거제 전지훈련
  2. 대전 도마변동 12구역 조합설립 총회 완료… 사업 본격화
  3. 포항시, 포항사랑상품권 10% 특별할인
  4. 매장 취식 허용 첫날 카페 ‘활기’... 시간제한 "실효성 없어" 목소리도
  5. '경쟁력 강화' 충남대 학제개편 '득될까 실될까'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