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해빙기 취약시설물 안전점검

보령시, 해빙기 취약시설물 안전점검

3월 한달간…공사장, 축대 및 옹벽 등 대상

  • 승인 2021-02-22 11:01
  • 이봉규 기자이봉규 기자
보령시청사
보령시청사
보령시가 시민 생활주변 위해요소 사전예방 및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해빙기 대비 재난취약시설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22일 시에 따르면 3월 한 달간 진행되는 이번 점검은 안전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은 공사장, 축대 및 옹벽, 급경사지 등 재난취약시설의 안전관리 차원에서 진행된다.

이에 따라 시는 사고 대비·대응 및 복구를 위해 유관기관과 비상연락망 구축 및 협조체제를 유지하며 사고발생 시 신속한 보고 및 응급조치를 위해 주·야간 상황근무를 실시한다.

또한 건설현장, 축대 및 옹벽, 급경사지, 노후주택 및 기타시설물 등 해빙기 취약시설에 대해 오는 25일까지 일제조사를 펼치고 있다. 시는 조사결과에 따라 집중관리 대상 시설물을 지정할 계획이다.

시는 이후 지정된 집중관리 대상 시설물에 대해 3월 한달간 주 1회 이상 정기점검과 함께 호우특보 등 이상징후 시 수시점검에 나선다.

특히 144명 민간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충남도 안전관리자문단과 해빙기 합동안전점검을 통해 위험시설 주변 지반침하·균열 및 배수시설 관리상태 등을 확인할 계획이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철저한 취약시설에 대한 안전점검과 신속한 정비로 시민의 안전을 지키겠다"며 "생활공간 주변에 안전사고가 우려가 있는 시설물 발견 시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나 안전신문고로 신고해 달라"고 말했다.
보령=이봉규 기자 nicon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올랑올랑 새책] 유시민 스토리
  2. [올랑올랑 새책] 블루리본서베이 '전국의 맛집 2021'
  3. FA 이소영 영입 KGC인삼공사 배구단, 새 외국인 선수 누구?
  4. 대전하나시티즌 리그 1위 수정전, 2위 이랜드와 혈전 예고
  5. [날씨] 오늘 충남 대부분 지역에 비 소식
  1. 대전하나시티즌 이랜드에 2-1승, 리그 4연승
  2. 이민성, 선수들 경기에 임하는 자세가 좋았다
  3. [카드뉴스] 4월 3주 올랑올랑 새책
  4. 이민성 감독, 이랜드전 전반에 모든 것을 쏟아 붓겠다
  5. 레슨프로 박현경과 함께하는 골프로그, 골린이 100일만에 필드보내기(어드레스편)

실시간 주요뉴스